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슈어테크기업 아이지넷, 우리기술투자로부터 15억원 투자받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누적 투자금 50억원 돌파
    보험 정보 플랫폼 이용자 20만명
    보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아이지넷이 우리기술투자로부터 1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아이지넷의 누적 투자금액은 50억 원에 이른다.
    인슈어테크기업 아이지넷, 우리기술투자로부터 15억원 투자받아
    아이지넷은 보험 정보 플랫폼 ‘마이리얼플랜’을 2015년부터 운영 중이다. 마이리얼플랜은 데이터에 기반한 알고리즘을 활용해 보험 소비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마이리얼플랜의 이용자는 20만 명, 보험 상품 연결 건수는 30만 건에 달한다. 아이지넷은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신규 보험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김지태 아이지넷 부사장은 “인공지능 보험설계사를 개발해 보험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겠다”며 “보험진단, 보험설계 등 과정을 ‘진단봇’과 ‘설계봇’으로 자동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박기호 "빅히트 투자로 수익 1000억 달성…카카오게임즈·바디프랜드 IPO 대기"

      ‘연평균 800억~1000억 투자’ ‘1500억원으로 4800억원 회수’.1996년 LG그룹 계열사인 LG창업투자로 출발해 벤처캐피털(VC) 명가로 자리잡은 LB인베스트먼트...

    2. 2

      김지원 "美 9개사 상장 시킨 바이오 투자 명가…실적으로 증명해 기업가치 끌어올릴 것"

      “2020년까지 운용액을 2조5000억원으로 키울 생각입니다. 가장 오래된 벤처캐피털(VC)을 넘어 최고의 VC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올해 회사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김지원 아주IB...

    3. 3

      정근호·박민식 "게임·바이오, 일자리 창출 효과 두 배…스타트업 가치 높이며 고용도 늘릴 것"

      “정보통신기술(ICT), 게임·콘텐츠,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 효과가 다른 업종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습니다. 이런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면 유망 스타트업(신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