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英 모바일 불통 대란…3천만명 데이터 이용 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릭슨 모바일 장비 소프트웨어 문제…일본서도 같은 현상
    英 모바일 불통 대란…3천만명 데이터 이용 중단
    영국에서 대형 통신사업자인 O2 고객 등 3천만명의 휴대전화 데이터 이용이 중단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6일(현지시간)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께부터 O2 통신망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휴대전화 가입자의 인터넷 접속이 중단됐다.

    이에 따라 O2 고객 2천500만명과 자회사인 기프가프(Giffgaff), O2 통신망을 사용하는 테스코 모바일, 스카이 모바일, 라이카모바일 고객 700만명 등 3천만명 이상이 온종일 휴대전화 데이터를 이용하지 못했다.

    O2 통신망을 이용하는 런던교통공사의 대중교통 출발·도착 시각 업데이트 등의 서비스 역시 영향을 받았다.

    O2는 이번 접속 중단이 통신망 공급업체의 소프트웨어 문제에서 기인했다고 설명했다.

    공급업체는 에릭슨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일본의 소프트뱅크 등 에릭슨 장비를 쓰고 있는 전 세계 다른 통신사들도 비슷한 문제를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O2 대변인은 "기술팀과 함께 가능한 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필요할 경우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는 곳을 찾도록 고객에게 권고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내년 여름부터 英방문 쉬워진다…한국인 입국심사시간 대폭 줄어

      英 내무부, 한국 등 7개국 전자여권 게이트 허용키로직장인 A씨는 지난여름 가족 휴가를 보내기 위해 영국을 찾았다.히스로 공항에 내린 A씨 가족은 그러나 여행 시작도 전에 진이 빠지는 경험을 했다.무더운 날씨 속에 ...

    2. 2

      英 재무 "어떤 브렉시트도 경제에 타격, 합의안이 최소화할 것"

      "합의안, 무역협정 체결·수역통제권 회복 등 정치적 혜택도 있어"정부 보고서 "15년 후 英 GDP EU 잔류 대비 3.9% 축소"…1인당 연 160만원 손실필립 해먼드 영국 재무장관은 28...

    3. 3

      보리스 존슨 英 전 외무장관…두시간 강연에 1억3000만원 받아 '구설'

      영국의 ‘도널드 트럼프’라는 별명을 가진 보리스 존슨 전 외교부 장관이 두 시간 강연에 9만4500파운드(약 1억3500만원)를 받아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존슨 전 장관은 런던 시장으로 재임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