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은승 삼성전자 사장 "4차 산업혁명 파운드리 기술이 핵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반도체소자학회서 기조연설
    3나노 공정 등 삼성 파운드리 기술 소개
    정은승 삼성전자 사장 "4차 산업혁명 파운드리 기술이 핵심"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장 정은승 사장이 3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국제반도체소자학회에서 '4차 산업혁명과 파운드리'를 주제로 기조 연설에 나섰다. 국제반도체소자학회는 세계 3대 반도체 학회 중 하나다.

    정은승 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증하는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반도체 집적도를 높여 성능과 전력효율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EUV 노광기술, STT-MRAM 등 첨단 파운드리 기술의 진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홈 등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실제로 구현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반도체 기술이 필요하며, 향후 파운드리 사업은 반도체를 위탁 제조하는 기존의 역할을 넘어 고객 요청에 따라 디자인 서비스부터 패키지·테스트까지 협력을 확대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사장은 업계의 기술 트렌드와 더불어 GAA(Gate-All-Around) 트랜지스터 구조를 적용한 3나노 공정 등 삼성전자의 최근 연구 성과도 함께 공개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현재 3나노 공정의 성능 검증을 마치고 기술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그는 기조연설을 마무리 하면서 "최근 반도체 업계의 다양한 기술 성과는 장비와 재료 분야의 협력 없이는 불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업계, 연구소, 학계의 경계 없는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파운드리 포럼'과 삼성전자 파운드리 에코시스템 등을 통해 글로벌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하며, 첨단 공정 생태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형화·무선·렌털, 확 바뀐 가전시장 트렌드…TV 10인치 커지고 '新4종세트' 판매 '껑충'

      지난달 결혼식을 올린 이수진 씨(30)는 서울 신당동에 85㎡(26평)짜리 아파트를 신혼집으로 마련했다. 크지 않은 평수지만 TV만큼은 65인치를 구매하기로 했다.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좋아하는 남편의 취향을 반영했...

    2. 2

      삼성전자, 中企 2500곳에 스마트공장…노하우도 전수

      삼성전자는 ‘협력회사의 발전이 곧 회사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철학 아래 상생 전략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협력사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 3

      [이슈+] 5G 전파 송출했는데…일반인 체감 어려운 이유

      5G(5세대) 이동통신 전파가 송출됐지만 일반 소비자는 체감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온다.  B2B(기업 간 거래)를 중심으로 5G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5G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출시되는 내년 3월에나 일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