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즈니스금융, 대출금리 인하 12월 한 달간 3%P↓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설립된 한국비즈니스금융(옛 기협기술금융)이 12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금리를 인하한다.

    한국비즈니스금융은 이용업체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12월 한 달간 모든 거래업체에 대출금리를 3%포인트 인하(6∼9%→3∼6%)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비즈니스금융은 중소기업중앙회와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 차원에서 영세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원활한 자금 지원을 목적으로 1995년 자본금 290억원으로 설립된 금융회사다. 설립 이후 1조5000억원의 자금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비즈니스금융은 최저임금 인상과 내수부진 심화로 인해 영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대출금리 인하를 결정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숯 품은 한지 쿠킹호일', "음식에 숯불맛 내면서 연기도 적은 포일 개발"

      “여성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즐겨 먹는 생닭가슴살을 전자레인지에 4분가량 돌리면 육즙이 살아 있는 맛이 납니다. 그 비결은 숯과 한지를 결합한 쿠킹포일(foil)에 있습니다.”전성훈 고려생활과학...

    2. 2

      미세먼지·황사 습격에…현대렌탈케어 공기청정기 판매 급증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해지자 공기청정기 판매가 늘고 있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생활가전 렌털업체 현대렌탈케어는 이달 들어 28일까지 공기청정기 렌털 신규 가입 계정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95% 늘었다고 밝혔다. ...

    3. 3

      한만두식품 등 12개社 '참! 좋은 중소기업상'

      중소기업옴부즈만과 기업은행이 2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제7회 참! 좋은 중소기업상’ 시상식을 열었다. ‘참! 좋은 중소기업상’은 사회공헌에 힘쓰고 지역 발전, 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