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주대학교, 내달 6일 '총장 북 클럽'에 지역민 초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주대학교가 저자와의 대화로 진행되는 올해 마지막 '총장 북 클럽'에 지역 시민들을 초대한다.

    아주대는 내달 6일 중앙도서관 1층 북카페에서 열리는 총장 북 클럽에 인근 지역 시민들을 초대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올해 마지막 북 클럽 모임인 이날에는 특별히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가 함께 한다. 김 교수는 인지심리학자로서 '어쩌면 우리가 거꾸로 해왔던 것들', '지혜의 심리학' 등을 펴냈다. 김 교수는 박형주 아주대 총장과 함께 참석자들과 책을 주제로 자유롭게 토론을 나눌 예정이다.

    학기 중 매월 열리는 총장 북 클럽은 총장과 학생들이 한 권의 책을 미리 읽고, 정해진 날에 간단한 식사를 함께 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이다. 이 모임은 2015년 2학기부터 시작됐다.

    지난 1학기 총장 북 클럽에서는 '세상물정의 사회학', '혼자 산다는 것에 대하여' 등의 책을 펴낸 노명우 아주대 사회학과 교수가 박형주 총장과 함께 부모님의 일생을 다룬 책 '인생극장'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북 클럽 참여 희망자는 아주대학교 중앙도서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선착순 30명에게는 김경일 교수의 책을 증정한다. 참석자 모두에게는 커피와 간식이 제공된다.

    한편 아주대학교는 앞으로도 매 학기 1번씩 총장 북 클럽을 저자와의 대화로 구성하고, 인근 지역 시민들을 초대할 계획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용인 영덕동에 'ICT 공동인프라' 구축

      경기도는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소공인들을 위한 공동인프라를 용인 영덕동 일대에 구축해 오는 30일 개소한다. 공동인프라에는 3D 스캐너, 3D 프린터, 오실로스코프, 레이저 조각기, 포토 스튜디오 등을 구비한 ...

    2. 2

      “여자라서 학업중단, 한스럽다”...84세 할머니 5천만원 장학금

      인천시 동구에 거주하는 조영숙 할머니(84)가 평생 모은 5000만원을 인하대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쾌척했다. 인하대는 할머니가 전달한 장학금을 1인당 250만원씩 20명의 학생들에게 생활장학금으로 전달했다고...

    3. 3

      중국 샤먼시 자유무역구 대표단 부산상의 예방

      부산진해-샤먼 경제자유구역 간 협력 결의 다져 부산상공회의소(회장 허용도,왼쪽에서 네번 째)는 29일 니차오 중국 샤먼시 자유무역구 관리위원장 일행을 맞이해 예방 면담을 가졌다. 이날 예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