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에미상 수상 실패 언급하며 "노벨상도 못 받을 것"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노벨평화상 수상의 꿈을 접은 것일까.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발행된 미 일간 뉴욕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노벨평화상 수상 가능성과 관련해 "글쎄, 그들(노벨위원회)은 절대로 나에게 상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 이유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돌연 과거 자신이 진행했던 NBC방송의 유명 리얼리티쇼 '어프렌티스'가 미 방송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 후보에 여러 번 올랐으나 수상에는 실패했던 것을 예로 들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어프렌티스'로 에미상을 받았어야 했다.

넘버원 쇼였다"면서 2004년 어프렌티스 시즌1으로 에미상 후보에 올라 시상식에 참석했던 것을 떠올렸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은 '그가 기막힌 일을 해냈다'고 했고, 그리고는 '수상자는…'이라고 말하기에 나는 자리에서 일어났다.

그런데 그들은 '어메이징 레이스'라고 말하더라. 난 '농담하느냐'고 했다.

그 쇼는 끔찍했다"고 말했다.

'어메이징 레이스'는 2004년과 2005년 에미상 시상식에서 모두 어프렌티스를 제치고 상을 받은 CBS방송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올 상반기 남북 정상 판문점 선언, 북미정상회담 등으로 한반도에 평화 무드가 급격히 조성되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유력한 노벨평화상 후보로 언급됐다.

실제 미 공화당 하원의원 18명은 지난 5월 한반도 비핵화와 한국전쟁 종전을 위해 노력한 공을 들어 트럼프 대통령을 2019년 노벨평화상 후보로 공식 추천했다.

트럼프 대통령 스스로도 수상 가능성에 기대를 걸고 있다는 미 언론 보도가 잇따르기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