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승일 에이알 회장 '품질혁신 금탑훈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가품질경영대회' 유공자 포상
    정우섭 선일레미콘 대표 은탑훈장
    한승일 회장
    한승일 회장
    한승일 에이알 회장이 에너지 절감 및 정보기술(IT)을 접목한 제품을 개발한 공로로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국가품질경영대회’를 열고 품질 혁신으로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와 우수 기업에 총 404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항온항습기 국산화에 성공한 한승일 회장에게 돌아갔다. 한 회장은 1981년 회사 설립 후 기술 개발에 매진해 항온항습기, 클린룸 장치, 공조기, 냉각기, 가습기·제습기 등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키워냈다.

    정우섭 대표
    정우섭 대표
    은탑산업훈장은 레미콘산업에 빅데이터를 적용한 정우섭 선일레미콘 대표가 받았다. 정 대표는 국내 중소레미콘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출하제품 품질예측시스템 및 신기술을 개발해 레미콘산업의 품질 혁신 및 첨단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영수 SK하이닉스 상무는 세계 최고 속도의 그래픽 D램을 개발한 공로로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강 상무는 그래픽 D램 및 저전력 모바일 D램을 개발해 세계 메모리 시장에서 품질 우위를 확보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민준 기자 morand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UAE원전 운영사, 프랑스전력공사와 서비스 계약 체결

      원자력계 "한국 운영권 상실 위기" 주장 vs 정부 "기술자문 계약일뿐…한수원 운영계약 유효"우리나라가 건설한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원전의 운영사인 나와(Nawah)가 프랑스 원전업체인 프랑스전력...

    2. 2

      아이더 방한 부츠 신으면 센스있는 출퇴근 패션 완성

      추위를 막기 위해선 의류 외에도 신발을 잘 고르는 게 중요하다. 아웃도어업계가 직장인 패션에 어울릴 만한 방한 신발을 속속 내놓고 있는 이유다.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직장인을 위한 캐주얼 방한 부츠 4종을 ...

    3. 3

      "하루 20시간 써요"…요즘 부모들 난리 난 '300만원 아기 헬멧'

      아기의 머리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준다는 '두상 교정 헬멧'이 개당 200만~300만원에 이르는 고가에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신생아 머리의 특정 부위가 납작하게 눌리는 사두증 진단이 늘고 있는 가운데,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정상 아이를 위해서도 고가 제품을 구매하는 부모들이 급증한 것이다.일각에서는 아이의 뇌 발달을 지연시키는 두개골 유합증이 아닌 이상, 불필요한 헬멧 치료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시각도 나온다.10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사두증 진단 환자는 2024년 1만100명으로 15년 사이 약 25배 증가했다. 2010년 409명이던 환자는 두상 교정 헬멧과 베개 등이 대중에 알려지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2018년 5585명을 넘겼다. 6년 만인 2024년에는 처음으로 1만명을 돌파했다. 진단 환자의 99%는 5세 미만 영유아다.사두증은 생후 초기 자세의 영향으로 흔히 나타나는 '자세성 사두증'과 신생아의 후두부 봉합선이 조기에 붙는 '두개골 유합에 따른 사두증'으로 나뉜다. 의학적으로 머리 좌우 대각선 길이의 차이가 일정 수준을 넘어갈 때 헬멧 교정 여부를 고려한다. 두개골이 유연한 생후 3~15개월 사이 영유아가 하루 20시간가량 헬멧을 착용해야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문제는 헬멧 치료가 필요할 만큼 심각하지 않은데도 미용 목적으로 교정을 택하는 경우다. 병원 진료 없이 곧바로 민간 교정 센터에서 상담을 받는 사례도 많다. 일부 연예인의 자녀가 헬멧 착용 모습을 공개하면서 온라인 육아 커뮤니티와 SNS에서 관련 게시물이 급증하고 있다.전문가들은 경미한 사두증의 경우엔 대부분 베개 조정, 자세 교정 등으로도 개선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신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