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안시, 아시아 무역사절단 1720만달러 수출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안시, 아시아 무역사절단 1720만달러 수출 계약
    충남 천안시는 방글라데시 다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파견한 ‘아시아 무역사절단’이 현지 바이어와 1720만달러의 수출 계약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역 기업인으로 구성된 무역사절단은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두 나라 현지 바이어를 만나 수출 상담을 펼쳤다.

    공기제습기 제조기업 미르지엔아이, 알루미늄 제조기업 알루스, 플라스틱 가공업체 다원씨티에스, 의료 마사지기 제조기업 노부메디칼, 과자류 제조기업 선영푸드, 양말편직기 제조기업 케이티엠, 옷걸이 및 슬리퍼 제조기업 에프디아이, 해양기자재 제조기업 포리폼 등 8개 기업이 참여했다.

    무역사절단은 두 곳에서 3911만4000달러(449억원)의 상담 성과를 올렸다.

    시는 수출 상담에 앞서 대한무역진흥공사와 간담회를 열어 두 나라의 시장 동향과 경제상황, 각종 규제 해결방법 등을 안내했다.

    현지 공장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 상담회와 기업의 수출시장 확대 및 통관 간소화 지원을 위한 현지 공공기관과의 간담회도 지원했다.

    시는 제품의 시장성 평가, 유망 바이어 발굴, 수출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매년 무역사절단을 파견하고 있다.

    장호영 시 기업지원과장은 “중소기업에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무역사절단을 파견하고 있다”며 “앞으로 기업과 현지 바이어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은행,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실시

      기장 용소마을, 2019년 신입행원 연수생 50여명 참여수확한 배추 및 김장김치는 지역 소외계층 가정에 전달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난 24일  부산 기장군 용소마을 일대에서 2019년도...

    2. 2

      경기도, 내달 31일까지 본청 포함 시군 대상 특별감찰

      경기도가 내달 31일까지 연말 대비 고강도 공직기강 특별감찰을 실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감찰 대상은 도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공공기관, 시군 등이다. 주요 감찰내용은 ▲근무시간 중 음주, ...

    3. 3

      공직을 꿈꾸는 사람들,부산 공직박람회로 오세요

      2018공직박람회 12월 5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개최 2017년 공직박람회 모습. 벡스코 제공.공직 채용의 모든 길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