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카드, 아름인 해외봉사단 리멤버 데이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아름인 해외봉사단 리멤버 데이(Remember Day)'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진행되고 있는 아름인 해외봉사단에 참여했던 봉사단원들이 모여 그동안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에서 진행됐던 봉사활동을 되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해외봉사단원들은 조별 모임에서 자신이 경험했던 봉사활동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후 아름인 도서관에 기증할 DIY 독서대를 만드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해외 봉사활동에 참석했을 당시의 사진으로 사전 제작된 밑그림 캔버스에 본인이 직접 채색해 자화상을 완성하는 팝아트 자화상 만들기 시간을 통해 당시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떠올려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신한카드 아름인 해외봉사단은 신한카드가 매년 여름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 진행하고 있는 해외 봉사활동이다.

    2011년부터 올해까지 8회가 진행됐으며 지금까지 활동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각 2개, 미얀마에 1개 등 총 5개의 해외 아름인 도서관을 구축했다.

    아름인 도서관 구축 외에도 현지 저소득 가정의 주거 및 위생 환경 개선과 함께 현지 아동을 대상으로 예체능 교육과 지역 주민의 각종 문화 교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드업계, 새 먹거리 찾아 아세안 공략 나섰다

      카드사들이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총 10개 회원국)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카드 수수료 인하 압박으로 국내 경영환경이 점차 어려워지면서 은행계 카드사들 뿐 아...

    2. 2

      中광군제·美블프 앞둔 해외직구족…신용카드 활용 꿀팁은?

      연간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가 이어지는 중국 광군제(11월11일)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23일)를 앞두고 카드업계가 '해외 직접 구매(해외직구)'족 사로잡기에 나섰다.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각 카드...

    3. 3

      신한카드, 10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신한카드는 카드업계 최초로 10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신한카드는 GPTW Institute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에서 금융분야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