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용진 "유치원 정상화 3법 연내 처리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11일 유치원 비리근절을 위한 이른바 '유치원 정상화 3법'(일명 박용진 3법)의 연내 통과를 촉구했다.

    박용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일 교육위 법안심사소위에서 법안 논의를 시작한다"며 "양보할 것은 양보하더라도 이 법안들의 기본 틀은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자유한국당이 '박용진 3법'에 대응하는 별도 법안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안다"며 "지금은 유치원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골든타임인데도 시간끌기식 침대축구를 하는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3법이 만병통치약은 아니지만, 당장의 문제 해결을 위한 응급처방은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한국당은 관련 법안 논의에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한국여성단체연합, 정치하는엄마들 등 시민사회단체들도 함께 했다. 이들은 회견을 마치고 각 당 원내대표에게 '박용진 3법' 지지 서명 동의서를 전달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교육위 소위, 내일 '유치원 3법' 심사…"조속처리", "졸속안돼"

      박용진 "한국당, 시간끌기식 침대축구…한유총, 재산 증식 위한 주장만"김한표 "심도있는 논의 필요…밀어붙이기 안돼"국회 교육위원회는 12일 법안심사소위를 열어 유치원의 지원금 부정 사용 시 ...

    2. 2

      유은혜 "사립유치원 허위사실 유포 계속되면 경찰수사 의뢰"

      교육부 "'처음학교로-에듀파인 연계' 주장 사실 아냐"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9일 사립유치원 원장 3천명이 모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스마트폰 메신저 단체대화방에 허위사실 유포가 계속...

    3. 3

      이재정 "'처음학교로' 외면 사립유치원에 운영비 안줘"

      공공성 반한 집단행동시 정원감축ㆍ폐원…비리 사립유치원 18곳 재감사경기도교육청이 사립유치원의 '처음학교로(온라인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외면에 재정지원 삭감이라는 강경책을 내놓았다.이재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