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 'V라이브' 베트남서 폭풍 성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V베트남' 방문자 月 650만명
    "한류 콘텐츠 선보인 효과"
    네이버의 연예인 동영상 앱(응용프로그램) ‘V라이브’가 한류 바람을 타고 베트남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8일 네이버에 따르면 V라이브의 베트남 서비스인 ‘V베트남’의 월간 순방문자(MAU)가 10개월 새 두 배가량 늘어 650만 명을 기록했다. 음악순위 프로그램 ‘V하트비트’와 연예정보 프로그램 ‘V투데이’ 등 독특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 효과라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베트남에는 최근까지 공신력 있는 음원 순위가 없어 음악산업의 체계적 성장에 걸림돌이 된다는 지적이 많았다. 네이버는 올 7월 베트남 정부와 손잡고 공식 순위를 제정했으며, 이를 토대로 베트남과 한국 가수들이 함께 공연하는 음악방송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 V하트비트는 생방송 시청자가 4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외 동영상 시장에서 유튜브의 독주체제가 굳어졌지만, V라이브는 한류 동영상에 특화한 강점을 살려 틈새시장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박동진 네이버 V베트남 리더는 “베트남에서 15~24세 이용자가 가장 많이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성장하도록 현지 업계와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네이버·카카오, 신사업 투자로 영업익 뚝…"하반기 결실 기대"

      네이버와 카카오가 올해 3분기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하락하는 쓴맛을 봤다. 신사업에 대한 투자가 늘어난 탓이다. 다만 내년 하반기부터 이 투자가 결실을 맺을 것이란 게 업계의 전망이다.네이버는 올해 3분...

    2. 2

      16살된 네이버 지식iN, PC버전 Q&A 페이지 새롭게 꽃단장

      네이버가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iN(인) 서비스의 출시 16주년을 맞아 PC버전의 지식iN Q&A(질의응답) 페이지를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10년만에 진행된 대대적인 디자인 및 기능 개편이다.네이버...

    3. 3

      [집코노미TV] 래미안 리더스원, 애매한 리더스원?

      올해 서울 강남 마지막 분양인 서초동 ‘래미안리더스원’이 6일부터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로또 아파트’로 이목을 끌고 있는 단지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분양가 규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