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안시, ‘500만그루 나무심기 녹색프로젝트’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안시, ‘500만그루 나무심기 녹색프로젝트’ 본격화
    충남 천안시는 기후변화에 대처하고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500만 그루 나무심기 녹색프로젝트’를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530억원을 들여 올해부터 2022년까지 500만 그루(공공부문 300만, 민간부문 200만)의 나무를 심는다.

    시는 주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민·관이 함께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공공부문은 △공익힐링숲 △녹색숲 △학교숲·명상숲 △산림공원(도시숲) △녹색쌈지숲(도시숲) △복지시설 나눔숲 △무궁화 테마공원 △미세먼지 저감숲 △체육공원 △자연휴양림 등 10개 사업을 추진한다.

    민간부문에서는 생활권 주변 녹색공간 조성과 시민이 참여하는 나무심기 운동을 펼친다.

    시는 이 사업으로 미세먼지 등 연간 168t의 대기오염 물질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구본영 시장은 “지역 기업, 단체, 시민들이 참여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건강한 녹색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中企, 중국 소비재박람회서 1441만불 상담 실적

      인천의 소비재기업들이 중국의 종합소비재박람회(캔톤페어)에 참가해 297건의 수출상담과 1441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냈다.인천시와 인천상공회의소는 지난 10월31일부터 11월4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세계 최대종합...

    2. 2

      BNK부산은행,썸패스 QR결제 대고객 이벤트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가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 ‘썸패스 QR결제’의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를 위해 내년 1월 말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nb...

    3. 3

      순천향대, 박종서 상진 대표 명예박사학위 수여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대학본관 스마트홀에서 박종서 상진 대표(65)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