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거래소 하이브리드블록 코인빗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Coinbit)이 하이브리드블록(Hybridblock)과 교차 상장, 협업 강화 등을 담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이브리드블록(Hybridblock)은 스피드 스케이팅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아폴로 오노'가 공동 투자자로 있으며 주요 팀원들로 유명한 금융사 JP모건과 카네기대학 및 미국 월가의 출신들로 구성 돼 있다.

또한 어드바이저로는 테더 설립자 겸 CEO인 얀 루도비쿠스 반 데르 벨데(Jan Ludovicus van der Velde)와 나스닥 근무 경력의 유수의 인원들이 포진 돼 있다.

하이브리드블록(Hybridblock)은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를 운영, 거래 참여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는 곳이다. 자체 상장한 하이브리드블록(HYB)코인은 수익 공유형 코인이며, 거래소에서 거래한 기여도에 따라 코인을 지급한다.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에어드랍 형태로 보유자들에게 제공한다.

하이브리드블록은 코인빗과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공지하며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거래소 '코인빗'과 협력 및 상호 교류 발전을 위한 전략적 제휴관계를 논의하게 돼 기쁘다"며 "하이브리드블록은 DEX 및 HYB 코인 보유자가 하이브리드블록 및 코인빗 양측 거래소에서 서로 더 나은 혜택를 받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빗 관계자는 "자사의 DEX 코인이 하이브리드블록에 교차 상장할 때, DEX 보유자가 하이드블록 거래소에서 역시 많은 혜택을 받을 것"이라며 "HYB 코인이 코인빗에 상장할 때 역시 DEX 보유자가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인빗의 'DEX' 홀더들에게 다방면으로 최대한의 수익을 안겨 주겠다는 거래소의 의지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교차 상장을 통해 교차 에어 드랍 시행 논의를 비롯한 전세계적으로 유망한 코인 발굴 및 유망 암호화폐 공동상장 및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 협의 방안을 논의 할 예정이다.


노규민 한경닷컴 기자 pressg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