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식약처, ‘의약품 안전 규칙’ 개정…임상정보 공개 요건 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임상시험 계획, 임상시험 실시상황, 임상시험 결과 요약 등의 정보를 등록·공개토록 하는 내용의 ‘의약품 등의 안전에 관한 규칙’을 25일 개정·공포했다.

    이번 개정은 지난해 10월과 올해 6월 개정된 약사법에 따라 하위 규정을 정비하기 위한 것이다. 임상시험 수행과정의 객관성·투명성을 확보하고 임상시험 참여를 원하는 환자에게 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주요 내용은 ▲임상시험 정보등록 및 공개 근거 마련 ▲임상시험 기록을 거짓으로 작성하는 경우 행정처분 기준 신설 ▲임상시험계획서 변경 보고 대상 명확화 ▲위탁제조판매업 신고 대상 의약품 확대 등이다. 내년 10월 이후 시작되는 임상시험이 대상이며 식약처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자세한 내용은 통합입법예고시스템(www.lawmaking.go.kr) 또는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보령제약·GC녹십자, 항암제 부작용 줄이는 ‘뉴라펙’ 판매 협력한다

      보령제약과 GC녹십자가 지난 24일 호중구 감소증 의약품 ‘뉴라펙’의 공동판매 계약을 맺었다. 이 계약에 따라 보령제약은 뉴라펙의 유통을 맡는다. 국내 모든 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영업과...

    2. 2

      SCM생명과학, 말레이시아 최대 제약사로부터 55억원 투자 유치

      SCM생명과학(대표 이병건)이 말레이시아의 최대 제약사인 CCM듀오파마로부터 5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SCM생명과학은 고순도 성체줄기세포 분리·배양 원천기술을 보유한 줄기세포치료제 기업...

    3. 3

      종근당, 관절염 신약 ‘CKD-506’ 전임상 및 임상 1상 결과 발표…"염증 억제하고 면역 항상성 유지"

      종근당이 지난 19일(현지시각)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18 미국 류마티스 학회(ACR)’에서 자가면역질환 신약 ‘CKD-506’의 전임상과 임상 1상 결과를 발표(사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