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천시, 녹색치유 챌린지 탐험학교 개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천시, 녹색치유 챌린지 탐험학교 개관
    충북 제천시는 자연에서 탐험과 레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녹색치유 탐험챌린지학교'를 청풍면에 개관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9일 열리는 '녹색치유 챌린지 탐험학교'는 지난해부터 3년간 제천시와 단양군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이다.

    시는 3억1400만원을 들여 청풍면 옛 청풍루 건물(지상 2층, 연면적 291.6㎡)을 리모델링해 조성했다.

    1층 교육장에서는 탐험, 도전, 레저체험 교육을 하고, 2층 전시관에서는 탐험 장비와 사진을 볼 수 있다. 산악체험장, 카누카약장, 자드락길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제천시와 단양군은 자연환경과 관광자원, 지역 출신의 탐험가와 산악인 등 인적자원이 풍부하다"며 "탐험학교가 체계적인 교육과 체험관광 모델을 창출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천=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방바이오 눈으로 보고 체험하세요"…2018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막

      충북 제천시는 5~10일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과 옛 동명초 주변에서 '한방바이오, 인류건강에 행복의 가치를 더하다'를 주제로 2018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를 연다고 2일 밝혔다.한방산업의 가치를 조명하고 ...

    2. 2

      제천시, 의림지에 2000억 들여 리조트 짓는다

      충북 제천시는 체류형 관광지 조성을 위해 대규모 복합리조트 개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시는 송학면 청소년수련원 내 7만2069㎡ 부지에 2000억원을 투자해 800개 객실을 갖춘 리조트를 건설하기로 ...

    3. 3

      '국내 최장' 청풍호 케이블카 내년 4월 개통

      청풍 물태리~비봉산 2.3㎞ 설치…통영 한려수도 케이블카보다 길어하루 최대 1만2천명 운송…비봉산 정상서 청풍호·월악산 경관 감상충북 제천시는 청풍면 일원에 국내 최장 길이로 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