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커피빈, 전국 419개 매장에 '정규직 바리스타' 2500여 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커피빈, 전국 419개 매장에 '정규직 바리스타' 2500여 명
    커피빈코리아(대표 박상배)는 2001년 1호 청담점을 시작으로 전국 419개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문적인 로스팅 기술과 철저한 품질관리 및 자체 양성한 2500여 명의 숙련된 바리스타가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커피빈을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라는 명성에 맞게 커피와 차 마스터 시험을 정기적으로 시행해 전문 바리스타를 양성하고 고품질의 커피와 차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CBTL이라는 고급 커피와 차를 마실 수 있는 매장도 운영하는 등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커피빈은 2013년부터 발달장애인들이 만드는 베어베터쿠키를 공급받아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발달장애인들이 사회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복지시설 성경원과 나눔의 샘에 2009년부터 매월 두 번씩 커피빈 베이커리를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등에 작지만 정성을 담은 선물을 전달하며 기업활동으로 거둔 성과를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 있다.

    장애인 직원을 채용하는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재 커피빈에는 장애인 바리스타 28명이 근무한다. 평균 근속기간이 4년이 넘는 바리스타가 대부분이며, 10년 넘게 장기 근속한 바리스타도 있다.

    커피빈은 매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부터 이용하는 손님뿐만 아니라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나누며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약자를 배려하는 상생과 나눔을 통해 단순히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이웃과 함께하는 동반자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게이트비젼, 다이슨·로라스타·이메텍…수입 名品가전 유통

      영국의 다이슨과 스위스 로라스타, 이탈리아 이메텍 등의 제품을 수입, 유통하는 게이트비젼 주식회사는 반복되는 일상의 불편함을 해결해 고객들이 집안에서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김성수 게이트비젼 대표...

    2. 2

      보령우유, 유기농 유제품 브랜드 '바른우유연구소' 히트

      보령우유(대표 이수호·사진)는 친환경 시장에 대한 명확한 철학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제품 가공 기업이다. 보령우유는 지난해 ‘바른 생각에서 바른 제품이 만들어진다’는 브...

    3. 3

      대한민국 NO.1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

      초록마을(대표 이용로·사진)은 국내 친환경 유기농 식품의 유통을 활성화하고, 소비자에게 농업인의 땀과 정성이 담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각종 유해 요인인 농약과 화학비료, 화학 첨가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