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어필립, 11월부터 무안~인천 노선 취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루 2회 왕복…소요시간 1시간
    에어필립, 11월부터 무안~인천 노선 취항
    호남 지역민의 숙원이던 전남 무안공항과 인천공항 간 '하늘길'이 뚫렸다.

    호남기반 항공사 에어필립은 다음달부터 무안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을 왕복하는 항공편을 하루 2회, 주 14회 운항한다고 22일 밝혔다.

    무안공항에서는 새벽 4시45분, 밤 9시40분에 각각 인천공항으로 출발하며 인천공항에서는 새벽 6시30분, 밤 11시20분에 각각 무안공항으로 출발하는 일정이다.

    광주공항, 무안공항 등 광주·전남권 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직항하는 항공편 개설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호남 지역민은 인천공항을 가기 위해 버스나 KTX를 이용해 4시간 이상을 이동해야 했다.

    에어필립의 무안~인천 노선 항공기의 운항 시간은 1시간으로, 소요시간을 4분의1로 줄였다.

    에어필립 관계자는 "한국공항스케줄협의회(KASO)와 협의해 확보한 인천공항 슬롯(Slot·시간 당 항공기가 이·착륙할 수 있는 시간)을 지역민 편의를 위해 무안~인천 노선 운항에 우선 편성했다"며 "광주공항과 인천공항을 잇는 노선 신설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어필립은 지난 6월 광주~김포 노선으로 첫 상업운항에 들어갔으며 10월에는 2호기를 도입해 광주~제주, 김포~제주 노선에도 취항했다.

    다음달에는 무안~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노선으로 국제선 취항에 나선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어필립, 캐릭터·유니폼 공모전 연다

      호남 기반의 소형항공사 에어필립은 17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유니폼과 캐릭터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에어필립은 공모전을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향하는 자사 이미지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발굴하기로 했다. 공...

    2. 2

      에어필립, 하반기 신입·경력 110명 채용 완료

      호남 기반의 소형항공사 에어필립은 12일 올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통해 110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에어필립은 지난 10일 최종면접을 통해 운송 정비 정보시스템 운항통제 마케팅 객실품질 지상조업 전략...

    3. 3

      에어필립, 광주~제주 노선 취항

      호남 기반의 소형항공사 에어필립이 8일 김포공항에서 김포~제주, 광주공항에서 광주~제주 신규 취항식을 각각 열고, 첫 운항을 개시했다고 밝혔다.취항식(사진)에는 엄일석 에어필립 회장과 노병호 부산지방항공청 광주공항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