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유치원 비리신고센터 개설…25일 감사 결과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유치원 비리신고센터 개설…25일 감사 결과 공개
    인천시교육청은 전국적인 사립유치원 비리 논란에 대응하기 위해 19일부터 유치원 비리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개설된 비리신고센터에서는 본인 인증을 거쳐 익명으로 신고 글을 올릴 수 있다.

    신고가 들어오면 담당 공무원이 검토해 조사하거나 사안에 따라 현장 감사를 벌이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또 2015년부터 진행 중인 인천 내 사립유치원 운영 실태 조사를 올해 말까지 대부분 마무리할 예정이다.

    올해까지 사립유치원 251곳 가운데 220곳에 대해 조사를 마치고 내년에는 나머지 31곳을 모두 조사한다.

    2012∼2014년 마지막 조사를 받은 유치원 38곳도 내년에 다시 조사할 계획이다.

    교육부 방침에 따라 사립유치원 실명이 담긴 감사결과와 처분 이행 결과는 이달 25일까지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 비리신고센터는 오늘부터 운영에 들어갔다"며 "종합 대책에 대해서는 세부적으로 협의할 내용이 아직 남아 있어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유총 "무고함 인정된 유치원까지 실명발표는 부당하다"

      사립유치원 단체가 교육부와 교육청의 감사결과 실명공개 결정을 비판하며 국공립 초·중·고교 감사결과도 실명으로 공개하라고 주장했다.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는 19일 "(감사 이후) 고발된 유...

    2. 2

      강원 모든 유치원 감사결과 오늘부터 실명 공개

      25일에는 교육청 홈페이지 게시…비리신고센터도 함께 운영강원도교육청이 19일부터 국공립·사립 등 도내 모든 유치원 감사결과를 실명으로 공개한다.민병희 교육감은 전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

    3. 3

      대전·충남 사립유치원 감사결과 실명 공개…3∼4년마다 감사

      비리신고센터도 운영…충남교육감 22일 투명성 확보방안 설명대전과 충남교육청은 2013년부터 5년간의 사립유치원 감사 결과를 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에 전면공개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감사 결과에는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