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셀트리온·삼성바이오로직스…포천 '유망기업 50'에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포천 홈페이지 캡처
    사진=포천 홈페이지 캡처
    미국 경제전문지 포천이 선정한 '50대 유망기업'(The Future 50)에 네이버(6위)와 셀트리온(17위), 삼성바이오로직스(47위) 등 국내 기업 3곳이 선정됐다.

    18일(현지시각) 발행된 최신호에서 포천은 네이버에 대해 "자국 시장의 검색 및 여타 인터넷 서비스에서 일찌감치 주도권을 잡았다"며 "클라우드·페이 서비스로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이라고 소개했다.

    또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에 대해 "페이스북이 주춤하는 틈을 타 메신저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기회를 맞았다"고 분석했다.

    네이버의 순위는 넷플릭스(8위), 알리바바(14위), 아마존(29위), 알파벳(32위) 등 글로벌 IT기업보다도 높다.

    회사 관계자는 "네이버가 미래 글로벌 IT 시장을 선도할 유망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음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이 전 세계적으로 판매량을 늘려가고, 바이오시밀러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미국 시장점유율 확대에 대한 기대 등으로 셀트리온의 미래가치를 우수하게 평가한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측은 "50개사 중 매출액은 가장 적지만 바이오시밀러 자회사들을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포천지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보스턴컨설팅과 협력해 미래 시장을 선도할 성장성 있는 유망기업 50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 기업만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나 올해부터는 글로벌 기업까지 포함하고 있다.
    1위는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워크데이(Workday)가 차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천 현대미술 작가들 작품 국회로

      경기도 포천시에 거주하는 화가들의 현대미술 작품이 국회에 전시된다.진산미술관은 23일부터 30일까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2층 전시실에서 ‘THE PEACEFUL GARDEN(평화로운 정원)&rs...

    2. 2

      캐디피 7만원에 식사까지 덤, 더위까지 싹~ 1석3조 포천힐스CC 야간 라운드 올빼미족 체험기

      “이거 너무 더운거 아냐?”“골프 될까?”“봐서 한 9홀만 돌지 뭐!”지난 26일 오후 5시 경기도 포천시 포천힐스CC. 야간라운드가 처음이라며 쭈삣쭈...

    3. 3

      "조금이라도 더 시원하다면야" …폭염 피해 야간 라운드 즐기는 '올빼미골퍼' 늘었다

      경기 포천시의 27홀 퍼블릭 골프장인 포천힐스(대표 정구학)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띄엄띄엄 들어오던 3부타임 부킹이 7월 중순부터 꽉 차기 시작했다. 섭씨 35도를 넘나드는 기록적인 폭염이 전국을 강타하면서 조금이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