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BC PD수첩 '민간인 학살' 편, 노근리평화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MBC TV는 'PD수첩'의 '끝나지 않은 전쟁, 민간인 학살' 편(김동희 PD 연출)이 올해 '노근리 평화상'을 수상했다.

    노근리 평화상은 한국전쟁 당시 피란민이 학살된 영동 노근리 사건을 기리기 위해 설립된 '노근리 국제평화재단'에서 2008년부터 매해 세계 평화와 인권 신장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뽑아 3개 부문을 시상한다.

    '끝나지 않은 전쟁, 민간인 학살'에서는 한국전쟁 전후 발생한 민간인 학살을 둘러싼 미흡한 진상규명, 그리고 평생 오해와 법정 다툼을 속에서 지내야 하는 유가족의 고통 등을 심층 취재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PD수첩' 제작진은 "먼저 노근리국제평화재단에서 주최하는 노근리 평화상(방송보도 부문)을 'PD수첩'팀에서 수상하게 되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작진은 그러면서 "특히 충북 영동 쌍굴다리에서 일어난 학살의 아픔을 고스란히 간직하면서도 아울러 전쟁이 남긴 상처를 넘어서 평화를 기리는 뜻깊은 노근리국제평화재단으로부터 받는 수상이라서 더욱 더 뜻깊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PD수첩' 명성교회 800억의 비밀…김삼환 원로목사 누구? 세월호 망언·박근혜 찬양

      MBC PD 수첩이 명성교회의 세습 논란 뒤 교회의 막대한 재산과 비자금에 대해 재조명했다. 지난 9일 방송된 명성교회 편은 시청률 6.5%(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이하 동일), 최고 시청률 7.6%를 기...

    2. 2

      'PD수첩' 배명진, 500만원 받고 소리 분석…전문가들 "말도 안 돼"

      'PD수첩'이 배명진 숭실대학교 교수이자 소리공학연구소장의 수상한 진실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 화제다. 22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소리공학 전문가인 배명진 교수의 민낯...

    3. 3

      설정스님, 은처자·학력 위조·재산 논란…각종 의혹 파헤친 'PD수첩'

      'PD수첩'이 조계종 고위 관계자들을 둘러싸고 의혹을 제기했다.지난 1일 밤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대한민국 불교계 내 대표적 큰스님들을 둘러싼 비위 행위에 대한 논란의 진위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