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간] 약이 되는 음식 상식사전 … 정지천 지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간] 정지천 교수의 약이 되는 음식 상식사전(정지천 지음 · 중앙생활사 발행)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어떤 음식이 좋다고 하면 불티나게 팔려나간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효과를 봤다고 해서 내 몸에도 좋은 것은 아니다. 모든 음식과 약은 성질과 맛에 따라 약효가 다르다.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은 독이 될 수 있다. 체질과 건강 상태에 따라 음식을 먹어야 하며, 음식 궁합도 고려해야 한다. 만병의 근원이 되는 노화를 억제하려면 음식의 약효와 작용, 성질을 이해해야 한다. 신간 <약이 되는 음식 상식사전(중앙생활사 발행)>는 음식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신간] 약이 되는 음식 상식사전 … 정지천 지음
    저자 정지천 교수는 직접 실험적 연구를 실행하고, 각종 연구 결과 등을 바탕으로 음식에 대한 이해를 넓혀준다. 한의서와 문헌에서 다루고 있는 다양한 음식의 성질과 효능을 깊이 분석해 음식의 역할을 근본적으로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정지천 교수는 1985년에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부속한방병원 전공의 과정을 거쳐 한방내과 전문의가 됐다. 1991년 동 대학원에서 한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1년부터 동국대 한의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서울동국한방병원 병원장, 서울 강남한방병원 병원장, 대한한방내과학회 부회장, 동국대의료원 부의료원장 겸 일산한방병원 병원장을 역임했고, 대한체육회 의무위원회 위원, 대통령 한방의료자문의를 맡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ADVERTISEMENT

    1. 1

      10명 중 9명이 퇴직연금 자산배분 안해… '셀프 넛지'로 적극 운용을

      퇴직연금은 국민연금 및 개인연금과 함께 3층 연금을 이룬다. 그래서 인생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데 필수적이다. 올해 3월 말 기준 적립금이 169조원에 달하고 2020년 말엔 210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회사가 ...

    2. 2

      워터파크 '반값'에 호텔·항공권 할인… '알뜰 늦캉스'도 카드쓰기 나름

      신용카드만 잘 활용해도 휴가나 여가활동 때 쓸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다. 워터파크 입장권을 거의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카드부터 호텔이나 항공권 예약 때 할인이나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카드까지 다양하다. 카드...

    3. 3

      '밥플레스유' 이영자 추천 맛집과 최화정 집 튀김기는 PPL일까

      개그맨 이영자가 추천하는 맛집마다 문전성시를 이루고 '밥블레스유'에 등장한 제품이 실시간검색어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자 PPL(간접광고) 의혹이 제기됐다.이영자는 23일 방송된 올리브 예능프로그램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