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배달의민족, ISO 정보보호인증 얻고 해외 서비스도 '안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정보보안 국제표준인 ISO2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배달의민족, ISO 정보보호인증 얻고 해외 서비스도 '안심'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호분야 국제 표준 인증이다.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 통제 등 총 14개 영역 114개 표준 통제 항목을 통과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잇다.

    국내 배달업 업체 중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과 ISO27001을 인증을 모두 통과한 곳은 우아한형제들 뿐이다. 우아한형제들은 2016년 12월 ISMS 인증을 받았다. 국제 인증에 힘입어 해외 사업에 탄력이 예상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부사장은 “지속적으로 정보보호에 신경 쓰고 노력해겠다”며 “이용자 고객과 자영업자, 소상공인 모두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우디서 뭉칫돈 받은 실리콘밸리…'언론인 피살'에 복잡한 속내

      실종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의 피살 의혹과 관련해 국제적 진상규명 압박을 받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 ...

    2. 2

      김봉진 "스타트업 창업자에 차등의결권 절실…상속·증여 땐 보통株로 바꾸면 돼"

      “음, 글쎄요…. 아닌 것 같아요. 대학을 졸업한 젊은 친구들 사이에선 창업 열기가 이전보다 식었습니다. 성공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 많이 나와야 하는데 오히려 규제에 시달리다 고꾸라지는...

    3. 3

      "공공 개입 최소화하라"…뉴욕, 혁신 신데렐라로 날다

      “기술 혁신은 미국 뉴욕이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되도록 하는 핵심 역할을 해왔다.”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은 지난해 9월 맨해튼 루스벨트아일랜드에 문을 연 코넬테크(Cornell Tech) 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