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8100억 기부 화제…'공처가' 주윤발, 자식 없는 이유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윤발-진회련 부부 [사진=주윤발 웨이보]
    주윤발-진회련 부부 [사진=주윤발 웨이보]
    주윤발이 자신의 전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그의 아들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주윤발과 그의 아내인 진회련은 평소 여타 부부보다 유독 다정한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주윤발은 아내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여러 차례 드러내 '공처가'라는 별명까지 얻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특히 주윤발과 진회련 사이에는 자녀가 없어 그 배경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과거 중국 시나연예는 주윤발 부부가 결혼생활을 한 지 30년이 넘었지만 아이를 가지지 않았다고 밝히며 그 이유에 대해 보도한 바 있다.

    보도에 따르면 주윤발은 4살 연하인 진회련를 친구의 소개로 만났고 소박한 그녀의 성격에 반해 연애를 시작했다. 두 사람은 지난 1987년 결혼식을 올린 이후 1991년 임신의 기쁨을 맞았다.

    그러나 그 기쁨은 오래가지 못했다. 진회련은 안타깝게도 유산을 하게 됐고 정신적인 충격을 받았다. 주윤발, 진회련 부부가 유산의 아픔을 잊기까지는 무려 7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주윤발은 이후 아내가 겪게 될 위험과 충격을 걱정해 아이를 갖지 않겠다는 결심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아예 자식이 없는 것은 아니다. 주윤발 부부는 지난 2010년 양아들의 존재를 알려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바 있다. 이때문에 엄청난 재산의 기부 향방에 관심이 집중됐지만 분쟁없이 기부가 이어져 훈훈함을 자아냈다. 60대까지도 배우 생활을 해오며 열정 가득한 삶을 즐겨온 주윤발은 이번 기부로 물질적 행복보다 심적 평화와 행복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신념을 다시 한 번 드러내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강경주 기자
    IT·전자 분야를 취재하고 기록합니다.

    ADVERTISEMENT

    1. 1

      '8100억 기부' 주윤발 소식에…김제동 "기부한다고 까분 나부터 머리 숙여야"

      "영웅이 본색을 드러냈다." 전 재산  8100억을 기부하겠다고 나선 홍콩 배우 주윤발의 소식에 대한 김제동의 말이다. 지난 15일 방송된 KBS1 '오늘밤 김제동'에서 김제...

    2. 2

      '한달 용돈 14만원' 주윤발, 전재산 8100억원 사회 환원 '역대급 기부천사'

      홍콩 배우 주윤발이 역대급 기부천사로 거듭났다. 그는 홍콩달러로 최소 56억원, 한화 8100억원에 육박하는 재산을 모두 사회에 환원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주윤발은 현지 매체에 이 같은 결심을 밝...

    3. 3

      턱수염 길러도…'테토남 호소인' 로이킴, 에겐남 일상

      가수 로이킴이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에겐' 일상을 공개한다. 1일 방송되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국민 에겐남 로이킴의 다채로운 일상이 그려진다.이날 방송에서는 임영웅과 이찬원, 추영우까지 다양한 스타들과 작업하며 열일 중인 로이킴의 에겐력 가득한 하루가 공개된다. 지난 출연에서 어설픈 면도 실력으로 화제를 모았던(?) 로이킴은 전현무의 피드백대로 면도에 재도전하는데. 그는 초반에는 순조롭게 면도를 이어가는 듯했지만, 아니나 다를까 엉망진창이 된 면도 실력으로 참견인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한다고.그런가 하면 로이킴은 어머니가 준비한 애정이 가득 담긴 선물 상자를 보고 당혹감을 감추지 못한다. 상자 속에는 파스 붙이는 기계, 호신용품부터 심지어 자석으로 인해 서로 손잡는 모습이 연출되는 양말까지, 예측 불가한 물건들이 쏟아져 나온다. 어머니의 유쾌하고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선물이 신선한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한편, 이한욱 스타일리스트는 로이킴의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 콘셉트를 완벽하게 담아낸 의상을 공개한다. 이번 의상은 일일이 수작업하는 등 스타일리스트의 노력이 그대로 담겼다고. 그러나 로이킴은 헤어와 메이크업이 전혀 되지 않은 상태로 신곡 의상을 착용, 애매한 소화력으로 스튜디오를 폭소하게 했다는데. 이후 완성된 스타일링의 자켓 사진이 공개되며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신곡 콘셉트와 착붙인 로이킴의 의상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