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남부발전,태양광발전소 기부로 일자리 창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남광사회복지회에 100kW 규모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
    발전수익금은 정규직 사회복지사 채용 위한 재원으로 활용
    한국남부발전,태양광발전소 기부로 일자리 창출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이 태양광발전설비 기부로 지역내 신재생에너지 설비 확대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남부발전은 사회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난 11일 부산시 금정구에 있는 남광사회복지회에 100kW 규모 태양광 발전설비(태양광 빛나눔 발전소)를 기증했다.

    이번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사회복지분야 정규직 일자리 창출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부산 금정구와 영도구에 종합사회복지관과 아동복지원, 노인요양시설 및 자활센터를 운영 중인 남광사회복지회는 아동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법인이다.

    이번 설비 기증으로 남광사회복지회는 자체 전력공급 체계 확충과 함께 발전수익금을 정규 사회복지사 채용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따라서 사회서비스의 양적, 질적 확장이 기대된다.

    유구현 남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사회복지분야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성공적으로 달성하기를 바란다”며 “남부발전은 향후에도 부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부발전은 국내 전력생산의 약 10%를 담당하는 발전공기업으로, 지역사회 에너지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소외계층 가정용 태양광 보급사업, 복지기관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남부발전,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 앞장

      전사 통합 구매상담회 개최… 1․2차 협력 中企 판로확대 기회 제공 사업소 현장방문 설명 및 맞춤형 상담 시행 등 상생협력의 장 마련   한국남부발전(주)(사...

    2. 2

      남부발전,중기 상생협력으로 수출촉진 앞장

      2018 파워젠 아시아 전시회에 협력사 참가 지원, 한국발전산업관 운영 국내 발전기자재 현장계약 5건 비롯 계약상담 4,638만 달러 성과 거둬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은 최근 말레이시아 자카르타...

    3. 3

      남부발전,일자리 창출 모바일 서비스 공모전 추진

      발전 및 보안 테마로 대내외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 11월 30일까지 모집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he...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