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김정은과 관계 훌륭해…北문제 매우 잘 진행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타임 인터뷰…"방위비 440억 달러 지급한 나토, 수십억 달러 더 낼 것"
    트럼프 "김정은과 관계 훌륭해…北문제 매우 잘 진행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훌륭한"(excellent)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북한 문제 역시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12일(현지시간) 미 시사주간지 타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0일 이 잡지와 한 인터뷰에서 자신이 취임하기 전에는 미국과 북한간 전쟁이 날 수도 있던상황이었다면서 "그러나 지금 나와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관계는 훌륭하며(excellent) '정말 좋은'(great) 대화를 나누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언론은 내게 '왜 (북한 문제 해결을 위해) 더 빨리 가지 않느냐'고 말한다"면서 "다른 대통령들은 이 (북한) 문제에 30년 이상을 협상했다"며 언론에 비판적 입장을 보였다.

    그러면서 "나는 북한 문제를 처리했고, 그것은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방위비 증액과 관련, "작년에는 440억 달러를 더 지불했고 올해도 그렇다.

    그들(나토)은 수 십억 달러를 더 지불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나 유럽을 보호하기 위해 나토 전체 비용의 80%를 우리가 내고 있고, 무엇보다 유럽이 무역에서 우리를 이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여전히 그 액수는 불공평하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터키 석방 美목사 백악관서 맞아…"몸값 지불 안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터키에 장기 구금됐다 풀려난 미국인 앤드루 브런슨 목사를 백악관 집무실에서 직접 맞으며 그의 석방을 전면에 부각했다.전날 석방된 뒤 부인 노린과 함께 귀국길에 오른 브런...

    2. 2

      트럼프, 美목사 석방에 "거래 없었다…미·터키 관계 좋아질 것"

      "난 인질 문제로 거래 안해" 비밀거래설 일축…터키 대통령에 "감사"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터키에 장기 구금됐던 미국인 목사 앤드루 브런슨의 석방과 관련, "어떤 거래도 없었다"며...

    3. 3

      멜라니아, 트럼프 성추문에 "관심사 아냐…더 중요한일들 많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남편의 과거 성추문을 언급했다. 미국 ABC방송은 12일(현지시간) 멜라니아 여사가 지난주 아프리카 케냐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성추문들이 결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