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카드, 비정규직 일괄 전환 등 노조와 상생 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카드, 비정규직 일괄 전환 등 노조와 상생 협약 체결
    우리카드는 우리카드노동조합과 노사 상생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노사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층 일자리 확대 및 임직원의 근무행태 개선을 위해 비정규직 인력의 정규직 일괄 전환, 청년 신규 일자리 확대, 근로시간 정상화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우리카드는 올 4분기 내 비정규직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정규직 전환을 실시한다. 비정규직 직원을 대상으로 정규직채용에 준하는 채용 과정을 거쳐 내년 1월 18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해 특성화고 인재 채용을 포함 총 100여명을 신규 채용한다. 현재 사무직군 신입사원 40명에 대한 채용 절차를 완료했으며 우리은행과 함께 그룹 공동으로 일반직 신입사원에 대한 신규 채용을 진행 중이다.

    내년 7월 적용될 주 52시간 근무제도는 11월부터 앞당겨 시행한다. PC사용가능 시간을 변경하고 휴일 근무에 대비하여 대체휴일 제도를 마련하는 등 유연하고 탄력적인 근무제를 적용할 예정이다.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은 "우리카드도 우리은행의 적극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발맞춰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비정규직의 고용안정이 조직에 대한 로열티 향상과 업무 효율성 증대로 이어져 회사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경호 우리카드 노조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최근 카드사의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회사의 지속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위한 노사 간의 협력이 결실을 맺은 뜻 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정원재 카드 '카드의 정석' 5개월만에 100만장

      우리카드는 ‘정원재 카드’가 출시 5개월 만에 100만 장 발급됐다고 30일 밝혔다. 2013년 우리카드가 출범한 이래 최단기 100만 장 돌파 기록이다.‘정원재 카드’는 ...

    2. 2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POINT', 모든 업종서 업계 최고 0.8% 기본 적립

      우리카드는 강력한 포인트 적립 혜택에 예술적 디자인이 더해진 신상품 ‘카드의정석 POINT’를 지난 4월 출시했다.이 상품은 지난 1월 정원재 사장이 취임사에서 강조한 고객을 위한 기본기에 충실...

    3. 3

      우리카드 동양생명과 손잡았다

      우리카드가 동양생명과 손잡고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우리카드는 12일 동양생명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두 회사 각각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게 이번 MOU의 골자다. 다음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