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가정용 정수기 물 맛 뛰어나
가정용 정수기 산업에서는 코웨이가 82.9점으로 청호나이스(80.6점)를 제치고 2년 연속 1위(역대 15회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정수기 시장은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특화 기능을 갖춘 제품이 연이어 나오고 있다.

코웨이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요소 만족도에선 물의 맛과 품질, 잔 고장, 유지비, 직원 응대 태도, AS, 제품 디자인,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 대부분의 세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기기가 각광받고 있는 가정용복합기(프린터) 산업에서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73.2점으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역대 2회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한국엡손(71.6점), 한국HP(70.3점) 순으로 조사됐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를 제치고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요소 만족도에선 출력 속도, 선명도, 스캔 성능, 소모품 내구성, 제품 디자인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남성 그루밍 시장이 성장하면서 피부 자극이 적은 프리미엄 제품이 주목받고 있는 전기면도기 산업에서는 필립스코리아가 83.3점으로 조사 첫해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브라운은 80.8점으로 2위에 올랐고, 파나소닉은 80.4점으로 3위였다.

필립스코리아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요소 만족도에선 면도 성능, 적은 피부 자극, 면도날 수명, 잔 고장, 유지관리 용이성,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에서 우위를 나타냈다.

전기밥솥 산업에서는 쿠쿠전자가 86.1점으로 쿠첸(79.9점)을 제치고 18년 연속 부동의 1위(역대 18회 1위)를 차지했다. 쿠쿠전자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요소 만족도에선 밥맛, 보관 우수성, 잔 고장, AS, 조작 편리성, 부가 기능, 세척 용이성,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에서 경쟁사보다 우위를 보였다.
코웨이, 가정용 정수기 물 맛 뛰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