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관방 "폼페이오 방북 계기 '북미정상 합의' 신속 이행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은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방북 계획과 관련, "이를 통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포함한 북미정상 간 합의가 완전하고 신속하게 이행되기를 기대한다"고 3일 말했다.

    스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례 브리핑에서 오는 7일로 예정된 폼페이오 장관의 방북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폼페이오 장관이 방북에 앞서 6~7일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라며 "이 기회를 활용해 북한 문제에 대해 한층 더 긴밀히 공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도통신은 일본 정부의 고위 관료를 인용해 폼페이오 장관이 6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와 고노 다로(河野太郞) 외무상을 각각 만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취재 보조 : 데라사키 유카 통신원)
    일본관방 "폼페이오 방북 계기 '북미정상 합의' 신속 이행 기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비건 "폼페이오 4차방북 동행" 확인…'빈 채널' 가동은 즉답안해

      지난달 10일 임명 이후 첫 방북…고위급-실무협상도 동시 진행최선희 외무상 부상이 카운터파트…빈 협상엔 "준비가 되면" 말끝 흐려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오는 7일 4차 북한 방문에 ...

    2. 2

      [김동욱의 일본경제 워치] '사내연애' 정부는 독려하고, 기업은 주저하고…

      일본은 한국에 앞서 고령화와 인구 감소가 급속히 진행된 나라입니다. 이에 따라 일본에서도 혼인율을 높이려는 사회적 노력이 적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해 주목받는 공간이 바로 회사입니다. ‘사내연애&rsquo...

    3. 3

      방북 폼페이오, 北 김정은 면담으로 '비핵화' 속도 내나

      핵시설·핵무기-종전선언·대북제재 교환 형식 주목2차 북미정상회담→남북미 종전선언 가능성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네 번째 방북 일정이 잡히면서 북미 간 비핵화 협상이 본격화할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