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제25호 태풍 '콩레이', 방향 틀어 국내 영향 미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풍 '콩레이' 예상 경로(사진=연합뉴스 )
    태풍 '콩레이' 예상 경로(사진=연합뉴스 )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국내에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고 있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괌 주변에서 발생한 콩레이는 괌 서북서쪽 107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5km로 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강한 중형급 태풍인 콩레이의 중심기압은 955hPa(헥토파스칼)로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40m(시속 144kkm), 강풍 반경은 350km다.

    기상청은 콩레이가 오는 6일까지 계속해서 북서 방향으로 나아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콩레이가 이대로 나아갈 경우 대만과 일본 오키나와 사이를 지나게 되지만 6일 이후 북동 쪽으로 방향을 바꿔 한국이나 일본 본토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다.

    제24호 태풍 '짜미'도 괌 주변에서 발생해 서쪽으로 나아가다 오키나와 주변에서 방향을 틀어 일본 본토를 강타한 바 있다.

    콩레이에 앞서 올해 발생한 24개의 태풍 가운데 한국에 상륙한 것은 제19호 태풍 '솔릭'이 유일하다.

    한편 콩레이는 캄보디아가 제출한 태풍 명칭으로 산의 이름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초강력 태풍 '짜미' 일본 강타 인명피해 속출 … 간사이 공항 폐쇄

      초강력 태풍 '짜미'가 일본 열도를 강타하면서 인명 피해가 속출했다.일본 기상청과 NHK 등에 따르면 제24호 태풍 짜미는 지난달 30일 밤 8시께 와카야마(和歌山)현 인근에 상륙한 뒤 1일 오전 6시...

    2. 2

      기상청 "태풍 콩레이, 한국 무조건 안 온다 할 수 없어"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30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괌 주변에서 발생한 '콩레이'는 이날 오후 3시 현재 괌 서쪽 73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2㎞...

    3. 3

      간사이 공항 폐쇄 이어 유니버설스튜디오·백화점까지…日, 태풍 '짜미' 초토화

      태풍 짜미의 접근에 일본 간사이 공항이 폐쇄됐다. 30일 일본 교토통신 등 현지 언론은 "태풍 '짜미'가 접근하면서 간사이공항이 폐쇄됐고, 신칸센 등 철도 운행이 중단됐다"고 보도했다. "오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