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마포대교 남단~63빌딩 도로 통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와 함께하는 2016서울세계불꽃축제가 서울 여의도 부근 한강에서 열린 8일 아름다운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고 있다. 연합뉴스
    한화와 함께하는 2016서울세계불꽃축제가 서울 여의도 부근 한강에서 열린 8일 아름다운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시는 '2018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리는 6일 인근 지역 교통을 통제하고, 지하철 운행은 늘린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여의동로(마포대교 남단~63빌딩 앞) 양방향 도로가 통제된다.

    올림픽대로·노들길 63빌딩 진입로도 교통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통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여의동로를 경유하는 23개 노선 버스는 오후 1시~9시30분 우회 운행한다.

    통제구간에 위치한 여의도중학교·여의나루역 등 4곳의 버스정류소는 이용할 수 없다.

    대신 지하철 운행은 늘린다.

    오후 4시~11시30분에 지하철 5·9호선 운행횟수를 평소보다 92회 늘리고, 유사시 투입할 수 있도록 여분의 10편성도 비상 대기시킨다.

    그러나 관광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5호선 여의나루역은 안전을 위해 혼잡도에 따라 무정차 통과하거나 출입구를 폐쇄할 수도 있다.

    무정차 통과 시에는 여의나루역 대신 여의도역(5·9호선), 마포역(5호선), 샛강역(9호선) 등을 이용하면 된다.

    통제구간과 임시 변경되는 대중교통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2018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빗나간 추석 교통 예측…작년보다 2.2% 준다더니 3.2% 늘어

      올 추석 정부의 고속도로 교통량 예측이 완전히 빗나갔다.정부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올 추석 당일 교통량이 작년 추석 대비 2.2% 감소할 것으로 봤지만 실제 교통량을 보니 오히려 3.2% 증가했다.국토교통부는 2...

    2. 2

      '전좌석 안전띠' 정착, 택시·버스 보완책이 성패 판가름

      승객에 고지하면 과태료 부과 예외…경찰 "악용사례 엄정 단속"안전띠 미착용시 경고음 발생 등 기술적 보완 필요모든 도로에서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을 의무화하고 위반하면 과태료를 부과하는 개정 도로교통법이 ...

    3. 3

      새만금 남북도로 2단계 착공… 2023년 세계잼버리 이전 개통

      새만금개발청은 27일 전북 부안군 새만금홍보관에서 새만금 남북도로 2단계 건설공사 기공식을 열었다.남북도로 2단계 구간은 새만금 내부를 동서남북으로 연결하는 십(十)자형 주간선도로를 구성한다.총사업비 3천634억원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