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복합민원 한 번에’…전남 함평군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 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허가 등 복합 민원 1번 방문에 처리
    전남 함평군은 인허가 등 복합 민원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군은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원스톱 민원처리’를 우선 과제로 채택하고, 각종 민원 행정 처리 절차에 대한 개선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 민원인은 군청 민원봉사과에서 퇴직한 공무원 2명으로 구성된 민원매니저를 통해 민원을 접수하면 고충민원상담부터 민원처리, 민원처리완료시까지 불필요한 방문 없이 전문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군 관계자는 "그 동안 인허가 등 복합민원을 신청하는 민원인이 해당 업무에 따라 관련 부서를 여러번 직접 방문해야 하는 등 민원 서비스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하는 이가 많았다"고 시행 배경을 설명했다.

    군은 이번 민원처리 원스톱 서비스로 서류 보완, 민원 처리절차 지원, 민원 결과 안내 등 다양한 부문에서 민원인들의 편익이 제고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함평=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노인인구 150만 시대 도래 '노인복지정책' 홍보 나서

      경기도가 노인인구 150만 시대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 홍보에 나섰다. 이는 고령화 사회에 속한 노인들의 복지 수혜를 확대하기 위해서다.도는 지난 8월말 기준 도내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152만4638명...

    2. 2

      경기도, 버스 운수 종사자 양성사업 확대

      경기도는 버스 운수 종사자 양성사업을 확대해 시행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민선7기 경기도정의 새로운 '공익적 일자리 창출' 사업중 하나로 주요 일자리전략이다. 도는 버스 운수 종사자 ...

    3. 3

      기보 등 부산 7개 공공기관과 부산시.시민제안 홈페이지 개설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공공기관 혁신 관련 시민 제안 공모 기술보증기금 등 부산지역 7개 공공기관과 부산시는 정부 정책을 부산시민들로부터 제안을 받아 함께 추진하기 위해 ‘시민 제안 홈페이지&r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