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부선, 28일 이재명 상대 3억원 손해배상 소송 제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부선, 28일 이재명 상대 3억원 손해배상 소송 제기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 씨가 이 지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다.

    김씨의 소송대리인 강용석 변호사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내일(28일) 서울동부지법에 김부선 씨가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상대로 명예훼손에 따른 손해배상 3억원을 청구하는 소장을 제출한다"고 밝혔다.

    강 변호사는 손해배상 청구 취지에 대해 "이 지사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언론 인터뷰에서 김씨를 허언증 환자로 표현하거나 김씨가 마치 대마초를 상습으로 흡입한 것처럼 표현한 부분이 명예훼손에 해당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 변호사는 소장 제출을 위해 28일 오전 11시 김씨와 함께 법원을 찾을 예정이다.

    앞서 김씨는 지난 18일 이 지사를 공직선거법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소했다.

    김씨는 고소장을 제출할 당시 "한때는 연인이기도 했던 남자가 권력욕에 사로잡혀 점점 괴물로 변해 갔다"며 이 지사를 비난했다.

    한편, '이재명캠프 가짜뉴스 대책단'은 김씨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경찰에 고발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김씨는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경찰서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다보스포럼 참석…"4차 산업혁명 대량실업 해법은 기본소득"

      하계 다보스포럼에 참석 중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대량실업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기본소득을 제시했다.20일 도에 따르면 이 지사는 중국 톈진시 메이장컨벤션센터에서 19일 오후 열린 다보스포럼 &#...

    2. 2

      이재명, 다보스포럼 참석…"대량실업 해법은 기본소득"

      하계 다보스포럼에 참석 중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대량실업문제에 대한 해법으로 기본소득을 제시했다.20일 도에 따르면 이 지사는 중국 톈진(天津)시 메이장컨벤션센터에서 19일 오후 열린 다보스포럼...

    3. 3

      김부선, 검찰에 이재명 고소… "나를 허언증 환자로 만들었다"

      배우 김부선 씨(사진)가 공직선거법 위반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이재명 경기지사를 18일 검찰에 고소했다. 김씨는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서울남부지검을 방문해 고소장을 제출했다.김씨는 이 지사에 대해 &ld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