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부선, 검찰에 이재명 고소… "나를 허언증 환자로 만들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부선, 검찰에 이재명 고소… "나를 허언증 환자로 만들었다"
    배우 김부선 씨(사진)가 공직선거법 위반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이재명 경기지사를 18일 검찰에 고소했다. 김씨는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서울남부지검을 방문해 고소장을 제출했다.

    김씨는 이 지사에 대해 “한때는 연인이기도 했던 남자가 권력욕에 사로잡혀 점점 괴물로 변해 갔다”며 “권력에 방해된다 싶으면 정신병자로 매도하고 잔인하게 허언증 환자로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강 변호사는 “고소장에 담긴 내용은 공직선거법 위반과 허위 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등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며 “세부적으로 어떤 것이 문제가 됐는지 하나하나 설명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서울남부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한 것과 관련해서는 “이 지사가 KBS 토론회에서 했던 발언이 문제가 돼 KBS 관할인 서울남부지검에 고소장을 냈다”고 설명했다.

    이 지사의 ‘여배우 스캔들’은 6·13 지방선거를 앞둔 지난 5월 KBS가 주관한 경기지사 후보 토론회에서 당시 김영환 바른미래당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면서 불거졌다.

    조아란 기자 arch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부선 이재명 검찰에 고소 "날 허언증 환자로 몰아…법 심판 받게할 것"

      이재명 경기도 지사와 '여배우 스캔들'로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는 배우 김부선씨(57)가 이 지사를 검찰에 고소했다.김씨는 18일 오전 서울남부지검을 방문해 이 지사에 대해 공직선거법과 정보통신망법위반...

    2. 2

      이재명, 19∼21일 중국 톈진 방문…다보스포럼 참석

      이재명 경기지사가 2018 하계 다보스포럼 참석을 위해 19∼21일 중국 톈진(天津)시를 방문한다.하계 다보스포럼은 매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동계 다보스포럼과 함께 세계경제포럼(WEF)이 주최하는 ...

    3. 3

      김부선 모금 시작 "강용석 수임료 절반은 외상…박주민이 추천"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측으로부터 고발 당한 배우 김부선 씨가 17일 "강용석 변호사에게 수임료 절반은 외상으로 했다"고 말하며 자신의 계좌번호를 공개했다. 지난 14일 경기도 분당경찰서에 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