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볼보, 애플 카플레이로 T맵·카카오내비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7일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60 등 주요 차종에 T맵 카카오내비의 애플 카플레이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되는 차종은 SUV인 XC40 XC60 XC90, 준대형 세단 S90, 크로스컨트리 등이다.

    회사 측은 “차량 소유주는 서비스 개선을 통해 높은 편의성과 활용도를 누릴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볼보자동차는 장착한 9인치 터치식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마트폰 화면이 구현된다”며 “최적화된 앱(응용프로그램) 조작 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플레이는 애플의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정보+오락) 시스템으로 스마트폰과 차를 연결하는 서비스다. 전화 통화와 메시지, 내비게이션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는 지난 7월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활성화 하는 등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볼보, 강남구 대치동에 서비스 센터 개소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2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서비스 센터를 열었다고 밝혔다.새로 문을 연 서비스 센터는 연면적 425.7㎡ 규모다. 수리 공간인 워크베이(작업대)를 갖춰 하루 평균 차량 15대의 수리가 가능하다. ...

    2. 2

      [타봤습니다] '작지만 다 갖췄다'…볼보 첫 소형 SUV 'XC40'

      ‘작지만 필요한 기능만 골라 담은 차.’볼보자동차코리아가 내놓은 브랜드 최초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40(사진)을 타본 느낌이다.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승차감은 높아진 대...

    3. 3

      볼보, 오는 31일까지 여름철 무상점검 서비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여름철을 맞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전 차종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서비스 센터 방문 시 각종 오일과 냉각수 에어컨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