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빛 5호기 계획예방정비 착수… 6기 중 5기 정비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빛 5호기 계획예방정비 착수… 6기 중 5기 정비 중
    한국수력원자력 한빛원자력본부는 한빛 5호기(가압경수로형·100만㎾급)가 27일 오전 10시 제12차 계획예방정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정비 기간 원자로냉각재 펌프 등 주요 기기, 격납건물 내부철판 및 콘크리트 구조물 공극 등을 점검한다.

    정비를 마치고 원자력안전위원회 승인을 받아 오는 11월 말 발전을 재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현재 한빛 6기 가운데 5기(1∼5호기)가 정비를 받고 있다.

    한빛 1호기는 지난달, 한빛 2호기는 올해 7월, 한빛 3호기는 올해 5월, 한빛 4호기는 지난해 5월부터 정비를 하고 있다.

    한빛 6호기는 내년 5월 정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빛원전 관계자는 "원전 정비 및 안전 관련 규제가 강화돼 정비가 오래 걸리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며 "안전 기준에 맞춰 최대한 정비를 신속하게 마치고 발전을 정상화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케아, '칼립소' 천장등 자발적 리콜…영수증 없이 전액 환불 가능

      이케아는 2016년 8월1일 이후 판매된 칼립소(CALYPSO) 천장등에 대해 자발적 리콜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영수증 유무에 관계 없이 이케아 매장에서 전액 환불 또는 교환이 가능하다.이케아는 ...

    2. 2

      부산∼일본∼러시아 환동해권 크루즈 내년 4월 운항

      부산을 모항으로 일본과 러시아를 잇는 환동해권 크루즈선이 내년 4월부터 운항한다.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 산하 북방경제도시협의회는 내년 4월 16일부터 같은 달 25일까지 2항차에 걸쳐 환동해권 크루즈선을 시범적으로 ...

    3. 3

      내년 5월말부터 입국할 때도 면세쇼핑… 담배는 안판다

      사업자로 중소·중견기업 선정…1인당 판매한도 600달러로 유지6개월 시범운영 후 김포공항이나 대구공항 등으로 도입 확대이르면 내년 5월 말부터 인천국제공항에 입국장 면세점이 도입돼 입국할 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