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수료 0% 소상공인 결제서비스 가칭 '제로페이' 명칭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가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새로운 결제서비스를 출시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서울시는 그동안 가칭 제로페이로 추진하던 소상공인 간편결제사업 명칭을 대국민 공모로 선정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정부는 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애로사항으로 꼽히는 결제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민·관 합동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4대 기본원칙을 확립하고 기술과 서비스 표준을 마련했다.

    4대 원칙은 △소상공인에게 수수료 0%대 적용 △간편결제사업자와 은행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 플랫폼 △새로운 기술·수단이 적용될 수 있도록 구현 △금융권 수준의 정보기술(IT) 보안기술 확보 등이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달의 으뜸중기제품] 테크온비젼 화면분할 모니터 '디비지오', "한 모니터서 두 대 PC 작업… 해상도 자동조절"

      2015년 서울 강서경찰서 교통규제 심의위원회 활동을 하던 때였다. 박명주 테크온비젼 대표는 경찰서에 사진 등 각종 데이터를 가지러 갈 일이 많았다. 간단한 데이터라도 이동식저장장치(USB)에 데이터를 넣는 데 1시...

    2. 2

      '감성 소통'에 꽂힌 모나미

      문구기업 모나미가 지난달 서울 합정동에 ‘M 커뮤니케이션센터(MCC)’(사진)를 열었다. 이곳에는 300원짜리 ‘153 볼펜’도 정교한 조형물처럼 전시돼 있다. 손수 깎은 ...

    3. 3

      대동공업, 앙골라에 농기계 3000대 수출

      농기계 업체 대동공업이 앙골라에 농기계와 건설기계 3000대를 공급한다.대동공업은 앙골라 농림부 산하 농업진흥공사(메카나그로)에 농기계 장비 1123억원어치를 내년 9월까지 공급한다고 20일 발표했다. 공급 대상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