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페이스북 이어 구글도 가상화폐 광고 금지 '철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암호화폐 거래소 광고 10월부터 허용
    미국과 일본에서 첫 적용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구글이 가상화폐(암호화폐) 관련 광고 금지 정책을 마침내 철회한다.

    25일(현지시간) CNBC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다음 달부터 기존 암호화폐 광고 금지 정책을 철회하고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미국과 일본에서 광고하는 것을 허용키로 했다.

    이번 광고 금지 철회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한정한 것으로, 여전히 암호화폐 공개(ICO)와 관련 자문회사, 지갑 광고는 허용되지 않았다. 업데이트된 정책은 전세계 광고주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한편 광고 게재는 미국과 일본에서만 가능하다.

    구글은 지난 6월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전면 금지했다. 금지 사유를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으나 당시 스캇 스펜서 구글 광고 관련 이사는 “우리는 암호화폐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소비자들에게 잠재적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충분히 큰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한 바 있다. 당시 구글을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 스냅챗 등도 암호화폐 광고를 금지했다.

    그러나 전세계 22억명이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이 지난 6월 암호화폐 광고 금지 조치를 해제한 데 이어 구글도 뒤따르자 업계는 반색하는 분위기다.

    한 업계 관계자는 “모건스탠리·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금융기업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하고 페이스북·구글 등이 광고 금지 정책을 철회하는 등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는 게 중요하다”며 “어느정도 옥석 가리기가 진행되면서 각국 기업이 안전장치를 만들어감에 따라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참가 신청하기

    김산하 한경닷컴 객원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시, 블록체인 1200억 투자…마포·강남에 대규모 집적단지

      서울시가 블록체인산업에 1200억원을 투자한다. 서울 마포·강남에 대규모 블록체인 집적단지를 조성하고, 1000억원 규모 기금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유럽을 순방하고 있는 박원순 서울시장은 3일(현지시간)...

    2. 2

      KT "블록체인 기술로 기부금 투명하게 집행·관리"

      KT가 블록체인 기반의 기부 플랫폼을 연내 선보인다. KT는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봉사활동 포인트를 기부받아 적립하는 ‘기브스퀘어’ 포털에 블록체인을 적용한다고 4일 발표했다.블...

    3. 3

      중국 가상화폐 거래소 한국 진출에 국내업계 '우려'

      “조선은 중국 명나라에 조공을 하면서 귀중한 인삼을 넘겨줬죠.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장에서도 같은 일이 재발될 수 있습니다.”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급증하는 중국 암호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