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회 본회의 오후 6시 개의… 민생경제 법안 표결 처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가임대차보호법 등 상정…유남석 헌재소장 후보자 임명동의안도

    국회는 20일 오후 6시 본회의를 열어 8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지 못한 민생경제 법안들을 상정한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상가임대차보호법, 인터넷전문은행 특례법, 지역특화발전특구에 대한 규제특례법, 기업구조조정 촉진법 등 민생경제 법안들을 표결에 부칠 예정이다.

    상가임대차보호법을 손봐 소상공인 보호를 강화하는 대신 임대사업자에게 세제 혜택을 주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도 함께 처리한다.

    이 법안들은 앞서 여야 3개 교섭단체 원내대표가 이날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등 각 상임위 심사를 거쳤다.

    여야 지도부는 애초 이날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기로 했으나, 상임위별 심사가 지연되면서 오후 5시로 시간을 미뤘다.

    국회는 유남석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도 상정해 표결할 예정이다.

    원격의료 도입을 골자로 하는 서비스발전기본법은 여야 간 이견이 해소되지 않아 이날 본회의 안건에서 제외됐다.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무산된 김기영·이영진·이종석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동의안 처리도 기약 없이 미뤄진 상태다.
    국회 본회의 오후 6시 개의… 민생경제 법안 표결 처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영선 "이명박·박근혜 정부, 부동산 투기 조장"… 김무성 "소득주도성장은 괴물"

      여야가 13일 정기국회 대정부질문 첫날부터 문재인 정부의 고용지표 악화, 소득주도성장, 4·27 판문점선언 국회 비준동의 문제 등을 놓고 격론을 벌였다. 정부 정책에 대한 진지한 토론보다는 위기 원인을 ...

    2. 2

      김병기 "칼호텔 숙박권 34만원" 野 "김건희 디올백도 원가 8만원"

      대한항공으로부터 호텔 숙박권을 받아 논란에 휩싸인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당하게 됐다.시민단체인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은 24일 뇌물수수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김 원내...

    3. 3

      '상처 소금 뿌리냐'던 김병기, 與 의원 단톡방엔 "심려 끼쳐 송구"

      대한항공으로부터 서귀포칼 호텔 숙박권을 받아 가족들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되고 있는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같은 당 의원들이 모인 채팅방에서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25일 정치권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