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피키캐스트, 태국 콘텐츠 기업 욱비와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국어 자막 들어간 동영상 200여편 공급
    피키캐스트, 태국 콘텐츠 기업 욱비와 MOU 체결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피키캐스트가 태국의 콘텐츠 업체 욱비와 영상 콘텐츠 판매와 유통을 위한 전력적 제휴(MOU)를 맺었다.

    피키캐스트는 20일 최근 태국 방콕에 있는 욱비 본사에서 MOU 협약식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날 행사엔 석주완 피키캐스트 대표(사진 왼쪽)와 나타붓 욱비 대표(오른쪽)가 참여했다. 앞으로 1년 간 피키캐스트의 콘텐츠를 욱비에 독점 제공하는 것이 MOU의 골자다.

    욱비는 2012년 설립된 태국 최초의 콘텐츠 플랫폼 업체다. 태국을 비롯해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1000만명 이상의 이용자와 300만개 이상의 지적재산권을(IP) 확보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피키캐스트는 자사의 동영상 콘텐츠 200여 편을 욱비 플랫폼과 SNS 채널을 통해 공급하게 된다. 욱비는 피키캐스트 콘텐츠에 태국어 자막을 씌워 서비스할 예정이다.


    석주완 피키캐스트 대표는 "욱비와의 협약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라며 "현지 시장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소프트뱅크벤처스, 3억 달러 규모 ‘차이나벤처스펀드’ 결성

      벤처캐피탈(VC) 소프트뱅크벤처스가 3억 달러(약 3400억원) 규모의 ‘차이나벤처스펀드I’을 결성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펀드는 인공지능(AI),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중국 스타...

    2. 2

      ‘샛별배송’ 마켓컬리, 670억 투자받아 공격 확장

      신선식품 쇼핑몰 ‘마켓컬리’ 운영업체인 컬리가 약 670억원의 추가 투자(시리즈C)를 유치했다고 20일 발표했다....

    3. 3

      두나무, 다음 달 '업비트 싱가포르' 거래소 오픈

      두나무가 다음 달 싱가포르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선보인다. 두나무는 다음 달 초 싱가포르 거래소 오픈을 앞두고 론칭 기념 이벤트를 19일부터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두나무는 앞서 지난 2월 '업비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