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 아파트 공사장 '붉은 불개미' 추가 발견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랩 400개 설치해 확산 방지…한 달간 주 2회 관찰조사

    대구 북구 한 아파트 공사장에서 붉은 불개미가 나온 지 나흘째인 20일 환경 당국은 붉은 불개미를 추가 발견하지 못했다.
    대구 아파트 공사장 '붉은 불개미' 추가 발견 없어
    국립생태원, 대구시, 북구청 관계자들로 구성된 현장 대응팀은 이날 오전 아파트 공사장 내 중국산 조경용 석재를 수색한 결과 개미 사체가 더 나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전날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붉은 불개미가 나온 지점을 훈증 소독하고 약제 살포하는 등 방역 작업을 벌였다.

    현재까지 개미가 나온 지점에서 반경 2㎞ 이내에 트랩 310개를 심었다.

    공사장 내 150개, 주거지 50개, 초등학교 18개, 농수산물 도매시장 50개, 물류창고 20개 등이다.

    오늘까지 트랩 총 400개를 설치해 개미의 확산을 막을 계획이다.

    당국은 다음 달 17일까지 트랩을 주 2회, 이후 5달 동안은 한 달에 1회씩 예찰하기로 했다.

    대구시 관계자는 "비가 내려 개미가 개미집으로 들어가 먹이 활동을 하지 않는다"며 "당분간 붉은 불개미 추적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붉은 불개미 발견 아파트현장 방역·추적조사 '투트랙' 대응

      주변 출입 통제…반경 2㎞ 이내에 개미 트랩 400개 단계 설치대구 북구 한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붉은 불개미가 발견된 지 사흘째인 19일 환경 당국이 방역과 추적조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환경부, 검역본부...

    2. 2

      붉은불개미 나온 중국산 석재 반입 부산항 부두도 긴급방제

      붉은불개미가 발견된 대구 아파트 건설 현장의 중국산 석재가 반입된 부산항에서도 18일 긴급 방제작업이 이뤄졌다.부산항만공사와 부두 운영사들에 따르면 문제의 조경용 석재는 중국산으로 광저우 황푸항에서 선적된 뒤 지난 ...

    3. 3

      대구 아파트 건설현장서 붉은불개미 여왕개미 발견

      항만 아닌 내륙서 첫 발견대구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여왕 붉은 불개미가 발견됐다.항만이 아닌 내륙에서 여왕 붉은 불개미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환경 당국에 따르면 18일 오후 대구 북구 한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