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감원 분조위, 삼성생명에 암보험금 분쟁 일부 지급 권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DB생명 즉시연금 미지급금 지급 권고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금융감독원이 삼성생명의 암보험 요양병원 입원비 보험금 지급 여부 논란과 관련해 일부 소비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도록 인용 결정을 내렸다.

    금감원은 18일 금융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를 개최하고 보험 관련 분쟁 3건에 관해 심의·의결한 결과, 암보험 입원금 분쟁 2건 중 1건에 대해 인용 결정을 내렸다. 1건에 대해서는 기각 결정했다.

    금감원 측은 "안건별 구체적인 사실관계에 따라 개별적으로 판단한 것"이라며 "암입원 보험금 분쟁 2건은 신청인들이 치료 받은 상황 등을 감안해 보험금 지급책임 유무에 대해 인용 및 기각으로 각각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분조위는 즉시연금 미지급금 분쟁 안건과 관련, 삼성생명과 한화생명에 이어 KDB생명에도 약관을 사유로 지급 권고 결정을 내렸다.

    금감원 측은 "즉시연금 분쟁은 피신청인이 신청인에게 연금액 산출기준에 관해서 명시 및 설명했다는 사실이 인정되지 않았음을 이유로 인용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금감원 분조위, 삼성생명에 암보험금 분쟁 일부 지급 권고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윤석헌 금감원장 "부동산 그림자금융 체계적 관리 필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18일 전체 금융권에 대해 부동산펀드·신탁·유동화증권 등 '부동산 그림자금융'을 거시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윤 원장은 이날 ...

    2. 2

      [시론] '원칙중심' IFRS, 회계감독도 바뀌어야

      유럽연합(EU)이 2002년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을 발표한 법률문단에는 “IFRS가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럽 기업의 경쟁에 불리하지 않아야 한다”는 문구가 명시돼 있다. &lsqu...

    3. 3

      금융당국, 금융권 여신담당간담회서 "9·13대책 조기 안착" 논의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9·13 주택시장 안정대책 후속조치를 위한 금융권 실무자 간담회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전날 발표된 대책이 일선 창구에서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