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융당국, 금융권 여신담당간담회서 "9·13대책 조기 안착"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9·13 주택시장 안정대책 후속조치를 위한 금융권 실무자 간담회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전날 발표된 대책이 일선 창구에서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금융당국은 주택시장 안정대책 취지와 이날부터 시행된 행정지도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일선 창구의 준비상황, 향후 계획 등을 점검했다.

    금융당국은 이번 대책이 일선 창구에서 혼란 없이 시행될 때까지 금융위·금감원-업권별 협회-금융회사 간 상시 점검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기로 했다.

    또 창구 특이동향과 주요 민원 제기 사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필요하면 업권 간 공유하기로 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금융위·금감원 담당자와 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상호금융권 신용 부분 담당자, 시중은행 여신담당 실무자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한 SOHO 사관학교' 찾은 윤석헌 금감원장…자영업자 지원 당부

      신한은행은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위성호 신한은행장과 함께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자영업자 경영지원 프로그램인 '신한 SOHO사관학교' 교육 현장을 찾았다고 14일 밝혔다. 윤석헌 원장과 위성호 행장은 직...

    2. 2

      민주 "집값 꼭 잡겠다"… 모든 정책수단 동원 태세

      이해찬·홍영표 9·13대책 발표 다음날 필요시 '더 강한' 정책더불어민주당은 9·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튿날인 14일 더 강력한 수단 동원 불사를 시사하며 부동산...

    3. 3

      한국 "9·13 대책, 두더지잡기식 미봉책… 규제일변도 세금폭탄"

      김성태 "나락 빠진 문재인정권이 한방 끄집어내"자유한국당은 14일 정부의 9·13 부동산 대책을 '규제 일변도 세금폭탄'이라고 맹공하며 규제 완화를 통한 공급확대라는 대안을 내놓았다.아울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