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철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점·환경 고려 2019년 재추진
    한국공인회계사회 감리절차 그대로
    재무 투명성 확보 등 신뢰 강화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철회
    카카오게임즈가 18일 그동안 진행해 온 기업공개 절차를 중단하고 코스닥시장에 상장철회 의사를 전달했다. 지속 성장이라는 장기적 관점에서 사업 방향의 우선순위를 판단한 결과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 목표한 경영 전략상 핵심 사안과 게임 개발과 지식재산권(IP) 기업의 인수 합병(M&A) 등 과제들을 예정대로 추진하는데 집중하기로 했다"며 "이에 올해 주요 사안 중 하나였던 기업공개는 전열 재정비를 마친 후 2019년 재추진 한다는 계획"이라 밝혔다.

    다만 상장 중단과 별개로 현재 진행중인 한국공인회계사회의 감리절차에는 마무리한다. 내년 기업공개 시 가치를 제대로 평가 받고 재무적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자들의 신뢰를 더욱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기업공개 철회는 면밀한 판단에서 내린 결론"이라며 "당사는 플랫폼, 퍼블리싱, 개발 등 게임사업 밸류체인의 수직 계열화를 강화해 향후 기업공개 시 그 가치를 더욱 인정 받게 될 것"이라 자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 제출 후 우량기업에 주어지는 패스트트랙을 적용 받아 6월 말 상장 예비심사를 승인 받았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T맵과 카카오내비, 18일부터 애플 카플레이서 이용 가능

      국내 양대 내비게이션 앱(응용프로그램)인 ‘T맵’과 ‘카카오내비’(사진)가 애플의 차량정보 서비스 ‘카플레이’에 나란히 들어간다. 애플이 새 운영체제 ...

    2. 2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 알림 표시 없앨 순 없을까

      카카오톡이 상대방에게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17일 도입했다. 선택한 메시지를 모든 대화 상대의 채팅방 화면에서 삭제하는 식이다. 다만 일부 사용자들은 메시지가 삭제됐다는 표시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하고...

    3. 3

      [이슈+]"하반기 탄력 잃어가는 IPO 시장, 종목별 옥석가려야"

      하반기 들어 기업공개(IPO) 시장이 탄력을 잃어가고 있다. 하반기에 상장한 종목들의 수익률이 낮아지고, 상장이 지연되거나 철회하는 대어급 회사들도 나와서다. 공모가가 낮더라도 분기 실적 개선이 확인 또는 예상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