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과 경남 골프회원권 가격 강보합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경남 골프회원권 가격 강보합세

    부산과 경남 지역 골프 회원권 거래가 추석을 앞두고 전반적으로 강보합과 보합 상태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부산 초원회원권거래소에 따르면 가야컨트리클럽과 해운대컨트리클럽, 부산컨트리클럽 회원권이 매수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가야컨트리클럽 회원권은 다수의 매수자가 대기하고 있어 매물이 나오는 데로 바로 거래되고 있다.해운대컨트리클럽은 더 좋아진 그린 컨디션과 야간라운딩 시작으로 호평받으면서 꾸준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

    부산컨트리클럽 남자 골프회원권은 매물 부족으로 최근 거래금액보다 1000만 원가량 오른 3억원에 거래됐다. 이에 부산컨트리클럽 측은 '3억 원 돌파기념' 깜짝이벤트로 회원들에게 무료식사를 제공했다.

    품귀 현상을 겪고 있는 아시아드 컨트리클럽 회원권과 베이사이드 골프클럽 회원권은 급상승세를 유지하는 가운데 매물이 하나둘 나오면서 시세 조정 중이다.

    반면 용원컨트리클럽 회원권은 매도자와 매수자 간 거래희망 금액의 편차를 보여 거래가 쉽지 않다.

    이제용 초원회원권거래소 “최근 환금성 높은 제테크수단으로 다시 부상하고 있는 골프회원권은 올해 초와 비교해 가격이 10% 이상 올랐다”며 “상승의 주요인은 매물 부족과 대기 중인 실 매수자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말혔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골프회원권 사거나 추천하면 유명프로와 무료 레슨 라운드"

      유명 프로골퍼와 무료 레슨 라운드를 할 수 있는 ‘프로암’ 방식의 골프회원권 서비스가 처음으로 나왔다.골프회원권 전문업체인 우리골프매니지먼트(대표 염계룡)는 회원권을 구입하거나 주변에 추천할 경...

    2. 2

      제주 사이프러스 골프&리조트, 제천 힐데스하임CC와 회원교류

      제주 서귀포에 있는 사이프러스 골프&리조트(대표 김헌국)가 충북 제천의 힐데스하임CC와 회원교류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골프장 회원은 주중과 주말 모두 각각의 골프장에서 회원 자격으로 라운드할 수 있다.사...

    3. 3

      '김영란법'에 놀란 회원제 골프장…"내년에도 15곳 퍼블릭 전환"

      골프 회원권 평균 가격이 1년 새 2.1% 하락했다.한국레저산업연구소가 26일 발표한 ‘2016 골프 회원권값 전망’에 따르면 골프 회원권 평균 가격은 11월 현재 1억1086만원으로 1년 전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