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필리핀, 태풍 '망쿳' 직격탄 "사망자 수 100명 육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AP
    사진=AP
    올해 전 세계에서 발생한 태풍 중 가장 강력한 슈퍼 태풍 '망쿳'의 직격탄을 맞은 필리핀에서 인명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16일 필리핀 현지 방송인 ABS-CBN에 따르면 필리핀 마닐라에서 200㎞ 떨어진 벵게트 주(州) 이토겐에서 전날 태풍 망쿳의 영향으로 산사태가 발생했다.

    산사태 당시 흘러내린 토사와 암석 등이 광부 합숙소를 덮치면서 지금까지 32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고, 40여 명이 매몰돼 실종상태다.

    빅토리오 팔랑단 시장은 "산사태가 발생하면서 흙과 돌무더기가 광부 합숙소를 덮쳤다. 매몰된 광부 수가 40∼50명을 넘을 수도 있다"며 "이곳에서만 사망자 수가 100명에 육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필리핀 재난 당국은 다른 지역의 산사태 등으로 최소 29명이 죽고 13명이 실종됐다고 밝힌 바 있다. 사망 및 실종자 중에는 미성년자와 아기도 포함돼 있다고 필리핀 당국이 밝혔다.

    재난 당국에 따르면 이번 태풍으로 섬과 저지대 주민 27만명이 피해를 봤고, 전력 공급선 등이 파손되면서 440만명이 거주하는 8개 주에 정전 사태가 발생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태풍 망쿳 필리핀 강타 … 광부 합숙소 매몰 등 사망자 100명 넘을 듯

      슈퍼 태풍 '망쿳'의 직격탄을 맞은 필리핀에서 인명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당국이 초기에 집계한 사망자는 20여 명에 불과했지만, 태풍이 물러난 뒤 알려지지 않았던 피해 상황이 속속 전파되면서 ...

    2. 2

      태풍 '망쿳' 필리핀·홍콩·중국 강타…사망자 100명 넘을 듯

      필리핀 산사태로 광부 합숙소 매몰…32명 사망·40명 이상 실종홍콩 항공편·버스 운행 전면 중단…10만 명 관광객 발 묶여마카오 카지노, 사상 최초 전면 폐장&hel...

    3. 3

      필리핀, 슈퍼태풍 망쿳 피해 심각…사망자 최소 25명

      이름만 달콤한 제22호 태풍 망쿳(MANGKHUT)이 필리핀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 망쿳은 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열대과일의 하나다.16일 필리핀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필리핀 북부지역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