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투자증권, 1조원 규모 서울스퀘어 매수우선협상자로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스퀘어. (자료 = 한경DB)
    서울스퀘어. (자료 = 한경DB)
    NH투자증권은 서울역 앞 랜드마크인 프라임 오피스 서울스퀘어의 매수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의 매수 제안 가격은 약 1조원 수준이다. 서울스퀘어는 서울역 앞에 위치한 서울의 대표적 랜드마크 빌딩이다. 연 면적 13만2806m2, 지하 2층~지상 23층 규모로 2010년 1200억원을 들여 전면적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LEED의 최고 등급인 플레티넘(Platinum)등급을 인정받은 오피스빌딩이다.

    제안대로 계약이 체결될 경우 평균 9년 이상 장기 임대계약을 바탕으로 6% 이상 연평균 배당이 안정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현재 벤츠 한국 본사, 위워크 한국 본사, 지멘스 등 글로벌 기업이 임차인 비중의 64% 이상을 차지한다. SK플래닛(11번가)과 같은 국내 대기업, 독일 대사관, 주한유럽대표부 등 외국계 공공기관도 입주하면서 임대율은 97% 이상을 달성했다.

    가중평균잔여임대기간(WALE) 역시 9년 이상으로 도심 프라임 오피스 중 가장 안정적인 임대 기간을 갖추고 있다. 2025 서울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서울북부역세권 개발, GTX개통 등 주변 환경 개선에 따라 자산 가치 상승도 발생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서울스퀘어는 올해 최대 규모의 거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매입은 NH투자증권과 함께 싱가포르계 자산운용사인 케펠자산운용이 공동 투자와 함께 펀드 운용을 담당한다. 올해 11월말경 거래 종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투자증권, 성장 가도 달리는 '글로벌 4대 테마'에 집중투자

      NH투자증권은 ‘혁신적 변화’ 테마에 투자하는 ‘NH-아문디 올셋 글로벌디스럽티브’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이 펀드는 향후 글로벌 성장과 투자의 핵심 요소로 꼽히는 4개 테마...

    2. 2

      [마켓인사이트] 유수홀딩스 자회사 싸이버로지텍, IPO 채비

      ▶마켓인사이트 9월10일 오전 4시30분유수홀딩스의 ‘알짜 자회사’인 싸이버로지텍이 기업공개(IPO) 채비에 나섰다.1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싸이버로지텍은 최근 NH투자증권을 상장 대...

    3. 3

      NH투자증권, 전국 29개 자매결연 마을에 폭염피해 지원

      NH투자증권은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자매결연 마을에 양수기를 지원하고, 임직원 대상 피해지원 성금을 모금했다고 20일 발표했다.NH투자증권은 오는 22일부터 자매결연을 맺은 전국 29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