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투자증권, 성장 가도 달리는 '글로벌 4대 테마'에 집중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증권사 추천 상품·서비스

    NH-아문디 올셋
    글로벌디스럽티브 펀드
    NH투자증권, 성장 가도 달리는 '글로벌 4대 테마'에 집중투자
    NH투자증권은 ‘혁신적 변화’ 테마에 투자하는 ‘NH-아문디 올셋 글로벌디스럽티브’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향후 글로벌 성장과 투자의 핵심 요소로 꼽히는 4개 테마인 △디지털 경제 △4차 산업혁명 △생명과학 및 헬스케어 △지구·환경 테마에 투자하는 펀드다. 4개 테마 내 28개 하위 테마에 투자해 장기적인 수익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디지털 경제’ 테마에는 핀테크(금융기술), 클라우드, 공유경제, 빅데이터 관련 종목 등이 포함돼 있다. ‘4차 산업혁명’ 테마는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 드론(무인항공기), 인공지능(AI) 관련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생명과학·헬스케어’ 테마는 바이오 테크 및 헬스케어 관련 종목이 타깃이다. ‘지구·환경’ 테마는 태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와 셰일가스 관련 종목이 투자 대상이다.

    국내에 출시돼 있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펀드는 정보기술(IT) 업종이나 특정 섹터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글로벌디스럽티브 펀드는 IT나 일부 기술주에만 투자하지 않고 더욱 광범위한 테마에 투자하는 게 차이점이다.

    혁신적 변화는 국내에선 최초로 도입된 테마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관련 펀드가 총 11개, 설정액 1조5000억원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펀드는 아문디자산운용그룹의 테마투자 전문 계열사인 CPR자산운용이 위탁운용한다.

    2016년 12월 설정된 CPR ‘글로벌 디스럽티브 오퍼튜너티 펀드’의 운용 규모는 11억6000만유로(약 1조5000억원) 수준이다. 설정 이후 수익률은 최근 1년 21%(지난달 말 기준)다.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NH투자증권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나금융투자, 4차 산업혁명株 성장성에 美 국채 안정성 결합

      4차 산업혁명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기존 제조업이 공급 과잉에 접어든 가운데 글로벌 선도기업들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에 막대한 재원을 투자하고 있다. 앞으로의 시장에서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2. 2

      [마켓인사이트] 유수홀딩스 자회사 싸이버로지텍, IPO 채비

      ▶마켓인사이트 9월10일 오전 4시30분유수홀딩스의 ‘알짜 자회사’인 싸이버로지텍이 기업공개(IPO) 채비에 나섰다.1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싸이버로지텍은 최근 NH투자증권을 상장 대...

    3. 3

      'AI 비서'가 자산관리, PB가 분산투자 추천… "금융 포트폴리오 다각화하라"

      미·중 통상전쟁에 대한 우려로 자산시장에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양국 간 힘겨루기가 북한 문제로까지 번지면서 오랜만에 무르익던 남북한 화해 분위기도 싸늘하게 식어가는 모양새다. 이러한 시장 환경에선 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