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중국 청두에 최대 규모 비만병원 짓는다
365mc는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스촨텐푸솽촹과학기술유한회사, 라이언스캐피탈매니지먼트와 중국에 비만 특화 병원을 짓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4일 발표했다.

세 기관은 중국 사천성 청두시에 365mc병원을 짓기로 했다. 스촨 유한회사와 라이언스캐피탈이 자본과 중국 내 부지를 마련한다. 365mc는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지방흡입 미용기술을 제공한다. 세 기관은 합자회사를 만들어 의료미용센터(외래), 교육기지, 인큐베이터 센터를 세운다. 이를 통해 세계 비만환자를 치료하는 의료미용산업 발전 프로젝트를 가동할 계획이다.

라이언스캐피탈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1억 위안 넘게 투자한다. 짜오레이 라이언스캐피탈 회장은 "2016년 이후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비만 시장을 보유한 국가가 됐다"며 "최대의 비만 시장 국가와 비만의학 분야 최고 기술을 보유한 의료기관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했다.

중국 의료미용 시장 규모는 2020년 2650억 위안으로 늘어 세계 최대 의료미용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성형 고객 2.5명 중 1명이 중국인일 정도로 성장 가능성도 크다.

365mc는 이번에 세울 병원이 정보기술(IT)과 의료 융합기술을 통해 다양한 국가에 의료브랜드 현지화 전략을 실험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남철 365mc 대표원장협의회장은 "15년간 비만 하나만 집중해온 365mc의 비만 의학 기술력으로 중국 9000만명의 비만인구 뿐 아니라 세계 비만 치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