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TS 장하십니다" 이낙연 총리, 방탄소년단 빌보드200 정복 축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낙연 총리
    이낙연 총리 "방탄소년단, 장하십니다" [이낙연 총리 트위터 캡처]
    '국가대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200' 두 번째 1위 소식이 전해지자 정치권도 반응했다.

    지난 3일 청와대는 트위터 영문 계정에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200'에서 두 번이나 1위 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썼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의 팬클럽인 아미(ARMY), 방탄소년단의 신곡 '아이돌'(IDOL)의 후렴구인 '얼쑤 좋다'와 '지화자 좋다'를 해시태그로 달아 눈길을 끌었다.

    이낙연 국무총리도 트위터에 "방탄소년단 올해 두 번째 빌보드 1위. 1년에 두 번 빌보드 1위에 오른 가수는 비틀스, 엘비스 프레슬리, 프랭크 시내트라 등 슈퍼스타뿐이라는 것"이라며 "BTS 장하십니다"라고 축하했다.

    앞서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앨범으로 '빌보드 200' 정상을 처음 밟았다.

    방탄소년단은 공식 SNS를 통해 팬들에게 "200 차트의 두 번째 1위를 하게 돼서 진심으로 영광입니다. 모두 여러분 덕분인 줄 알고 감사하게 이 축제 이어나가겠습니다. 고마워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5일부터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 북미 투어를 진행한다.
    청와대
    청와대 "BTS, 얼쑤 좋다 지화자 좋다" [청와대 트위터 캡처]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TS, 얼쑤 좋다" 청와대부터 총리실까지 들썩

      뉴욕타임스 "K팝 수출에 활력 불어넣어"그룹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200' 두 번째 정복 소식이 전해지자 정치권에서도 축하 물결이 이어졌다.3일 청와대는 트위터 영문 계정에 "방탄소년단이 '빌보...

    2. 2

      손흥민 군면제에 방탄소년단 놓고 시끌 "작사가 안무가는?" 국민청원 공방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축구와 야구 한국대표팀이 금메달을 따내 병역특례 혜택을 거머쥔 가운데 해당 특례 제도의 형평성 문제가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예술·체육인에만 혜택을 주...

    3. 3

      이낙연 총리 "병역특례 개선 검토해야…소급적용은 불가"

      이낙연 국무총리는 "아시안게임에서 최고 성적을 낸 선수들에게는 병역이 면제되는데, 이에 많은 논란이 따르고 있다"며 "병무청이 개선을 검토하겠다"고 4일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