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추석 앞두고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가 추석을 앞두고 유통업체가 제품가격을 제대로 표시했는지 확인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정부 합동 점검반이 대형마트, 상점가, 관광특구, 전통시장 내 매장면적 33㎡ 이상의 소매점포 등을 대상으로 가격표시제 이행실태를 점검한다고 4일 밝혔다.

    점검반은 산업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지방자치단체, 소비자원 관계자로 구성했다.

    점검반은 추석 제수품목, 생필품, 소비자가 자주 이용하는 가공식품 등에 대한 판매가격표시, 단위가격표시, 권장소비자가격 표시금지 위반 여부 등을 확인한다.

    이번 점검은 최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운 경영 여건을 고려해 처벌보다 지도와 홍보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지도·점검 이후에도 가격표시제를 준수하지 않으면 위반 횟수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늘부터 SRT 승차권 추석 예매 시작…'모바일로도 가능'

      오늘(4일)부터 이틀 동안 추석 연휴 기간 SRT 승차권 예매가 진행된다.고속철도 전문운영회사 SR은 올해 추석 명절 SRT 승차권을 4일과 5일 이틀 동안 홈페이지와 지정 역 창구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

    2. 2

      완성차 업체들, 9월에도 추석 맞이 할인혜택 등 제공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9월에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내놓고 고객 잡기에 나선다.3일 완성차 업체들이 내놓은 9월 판매조건을 보면 현대자동차는 이달 한 달간 쏘나타 뉴라이즈(하이브리드 포함)·아반떼(2017...

    3. 3

      조달청, 시설공사대금 추석 전 조기 지급한다

      37개 공사현장에 612억원 지급 전망조달청이 건설업계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공사대금을 추석 전에 지급하고, 하도급 대금 체불 여부를 특별 점검한다.추석 전 공사대금 조기 지급을 위해 3∼14일 기성검사를 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